서울 한 이마트 매장에서 상어 사체를 가져다 놓고 포토존이라고 홍보해 논란이 일고 있다. 소비자들 사이에선 “동물 학대“라며 비난의 목소리를 높이고 있다.
1일 다수의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에 따르면 이마트 용산점은 지난달 30일 수산물 코너에서 포토존 이벤트를 열었다.
해당 지점을 방문한 고객들이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 올린 사진을 보면 마트 내부에 죽은 상어 한 마리가 통째로 전시됐다. 머리와 배, 꼬리 쪽엔 피가 흥건하고, 꼬리에서 뚝뚝 떨어지는 피를 받치기 위해 스티로폼 박스까지 가져다 뒀다.
상어 옆 쪽엔 포토존 안내문과 함께 상어 인형 모자가 마련돼 있다. 안내문을 보면 상어의 특징과 상어를 이용한 요리, ‘상어모자를 쓰고 상어를 배경으로 사진을 찍은 뒤 인스타그램에 올리라’는 포토존 활용법 등이 안내 돼 있다.
특히안내문엔 상어 사체 사진과 함께 아이들이 좋아하는 핑크퐁 ‘아기상어’ 캐릭터도 포함됐다.
이벤트를 접한 누리꾼들은 ”동물 사체를 가져다 놓고 이벤트라니 충격적이다“ ”생명에 대한 존엄성을 찾아볼 수 없다“ ”전시도 충격인데 사진까지 찍으라니“ ”아이들이 충격을 받을 것 같다“는 등의 반으을 보였다.
일부 누리꾼들은 “참치 해체쇼도 하지 않나” “어차피 다들 죽은 생선 진열해 놓고 파는데 문제가 되나” 등 반응도 보였으나 대다수 누리꾼들은 죽은 상어를 이벤트로 활용한 것은 문제가 있다는 반응이다.
이처럼 논란이 일자 이마트 용산점은 상어 사체와 포토존 이벤트를 하루 만에 철수한 것으로 전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