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대 및 가나아트센터 콘텐츠 선봬
삼성전자가 패밀리허브 냉장고에 탑재된 ‘비스포크 아뜰리에’(BESPOKE Atelier) 전용 콘텐츠를 대폭 확대하며 한층 진화한 주방 경험을 선보인다.
삼성전자는 3일 ‘패밀리허브 앱스’(Apps) 업데이트를 통해 비스포크 아뜰리에에 23점의 작품을 새롭게 추가했다. 이로써 총 195점의 작품을 즐길 수 있게 됐다.
비스포크 아뜰리에는 삼성전자의 인공지능(AI)ㆍ사물인터넷(IoT) 냉장고인 패밀리허브 전용 애플리케이션(앱)이다. 냉장고 스크린에서 고전 명화와 국내외 신진 작가 작품을 감상할 수 있으며 인테리어 효과도 높다.
특히 이번에는 홍익대학교 미술대학과의 산학 협력 프로젝트로 제작된 일러스트레이션 13점이 포함됐다.
‘행복의 재료’를 주제로 한 이 작품들은 냉장고에서 신선하게 보관된 식재료가 맛있는 요리를 완성하는 것처럼, 행복한 삶을 이루는 다양한 요소를 젊고 참신한 시선으로 그려낸 것이 특징이다.
또 지난해부터 협업해 온 가나아트센터의 기획 콘텐츠도 새롭게 추가됐다.
이 콘텐츠는 영감의 원천이자 정체성을 표현하는 수단인 ‘나만의 색’(Be Your Color)을 주제로 △전광영의 ‘집합’ △박철호의 ‘파문’ △정해윤의 ‘관계’ 와 ‘플랜B’ △에단 쿡의 ‘무제’ 등 총 10점이 마련됐다.
양혜순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부사장은 “패밀리허브 냉장고의 비스포크 아뜰리에를 통해 주방에서도 수준 높은 예술 작품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왔다”며 “앞으로 그 경험을 한층 확장하기 위해 전 세계 곳곳의 작가들과 협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