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못된 음식이 배달돼 항의성 리뷰를 단 한 손님에게 건방지다며 불쾌감을 드러낸 업소가 온라인을 뜨겁게 달구고 있다.
2일 온라인커뮤니티 여성시대에는 “정당한 요구를 했음에도 가게 잘못에 대해서 인정도 못 받고 인신 공격까지 당했다”는 내용의 글이 올라왔다. 작성자 A 씨는 지난달 31일 저녁, 평소 자주 가던 인천의 한 음식점에서 물회와 김치전을 주문했다고 한다. 그러나 배달온 건 김치전이 아닌 파전이었다.
A 씨가 잘못 배달된 음식 사진을 보여주며 식당 사장에게 문의했다. 사장은 그러자 “(주방에서) 김치전 부치는 걸 내가 봤다. 저거 김치전 아니냐”라며 잘못이 없다는 취지로 답변했다. A씨가 재차 항의하자, “(돈을) 다시 부칠 테니 다음부터 다시는 (이 식당에서) 시켜 먹지 말라”고 식당 사장은 답했다.
A 씨는 배달앱 고객센터에 상담 전화를 걸고 환불을 요청했다. 해당 점포 사장은 ‘자정 안에 김치전 가격인 1만3000원만 계좌로 환불해주겠다’는 취지로 고객센터에 알렸다고 한다. 환불하기로 해준 금액은 약속한 시각이 한참 지나고서야 입금됐다. 금액은 1만1700원. 입금자명은 ‘겁나아깝다’였다.
응대에 화가 난 A 씨는 배달앱에 관련 내용을 적고 리뷰 1점을 줬다. 사장은 이 리뷰에 직접 답글을 달아 “목소리와 말투가 안 예쁘면 마음이라도 예뻐야지, 건방진게”이라고 적었다.
A 씨는 “본인 돈이 그렇게 아까웠으면 다른 사람 돈도 아까운 줄 알아야 한다”며 “돈도 돈이지만 자주 이용하는 식당이었는데, 단골을 어떻게 대하는지 철저하게 느꼈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