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코리아가 고객용 증정품에서 발암물질이 검출됐다고 시인하고 보상 대책을 발표한 지 일주일이 됐지만 아직 보상을 시작하지 못했다. 해당 증정품을 받은 고객에게 제공할 새 굿즈가 어떤 물건이 될지 결정되지 않은 탓이다.
4일 이투데이 취재를 종합하면 스타벅스는 현재 서머 캐리백을 수령한 고객에게 보상 차원에서 어떤 물품을 제공할 지 결정하지 못했다.
서머 캐리백은 스타벅스가 올해 5월 30일부터 약 두 달간 음료 17잔을 구매한 고객에게 증정한 상품으로, 발암물질인 폼알데하이드가 검출돼 논란이 됐다.
스타벅스는 지난달 28일 사과문을 통해 검출 사실을 시인하고 제품을 받은 고객을 대상으로 보상과 교환 조치를 병행한다고 밝혔다.
교환 조치로는 고객이 캐리백을 매장에 반품하면 무료 음료쿠폰 3장을 주는 것이다. 보상 조치로는 새롭게 제작한 굿즈나 3만 원 상당의 리워드 카드 중 고객이 원하는 것을 제공한다.
하지만 스타벅스는 이날 현재까지 정확히 어떤 굿즈를 새로 제작할지 정하지 못했다. 새 굿즈를 확정하더라도 제조, 검수, 유통 기간을 고려하면 고객이 이를 수령하기까지 최대 수개월이 걸릴 수 있다는 관측도 나온다.
스타벅스는 새 굿즈 확정 후 소요되는 제작 기간에 대해 "현재로서는 구체적으로 답할 수 없지만 조속하게 결정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며 "구체적인 보상 내용과 시점은 이른 시일 안에 고객들에게 개별적으로 안내할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