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메딕스가 올해 2분기 외형과 수익성 성장에 성공했다.
휴메딕스는 2분기 개별재무제표 기준 매출 317억 원, 영업이익 76억 원, 당기순이익 54억 원을 기록하며 전년동기 대비 각각 45%, 180%, 108% 성장했다고 16일 밝혔다.
'엘라비에' 필러와 '리즈톡스' 중심의 에스테틱을 비롯해 원료의약품과 위탁생산(CMO) 등 전 사업 부분에서 가시적인 성과를 거뒀다.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와 리오프닝 효과에 힘입어 필러(엘라비에 프리미어, 리볼라인) 및 톡신(리즈톡스)의 수요 증가로 이어졌다.
CMO사업에서는 HA원료의약품 매출 증가와 전문의약품, 일회용 점안제의 수주 증가로 실적을 견인했다. 또한, 필러, 원료의약품, 관절염주사제 등의 매출 증가와 일회용 점안제의 판매 및 수주 증가로 가동률 증가에 따른 원가율 감소 등으로 높은 영업이익을 기록했다.
휴메딕스는 하반기에도 에스테틱 사업의 상승 흐름이 이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엘라비에 프리미어 소프트' 필러 출시로 에스테틱 품목을 강화하고 내년에는 PN관절주사제와 국내 최초 헤파린나트륨 원료DMF를 출시해 중장기 성장도 준비 중이다.
회사 관계자는 “지난해보다 영업활동의 환경이 좋아지면서 모든 사업분야에서 고성장을 달성했다”며 “하반기에는 신규로 진행하는 사업들이 성공적인 시장의 안착을 이뤄 실적 성장세를 지속적으로 이어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