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평균 사전 판매 역대 갤럭시 중 최고
쾌조 스타트 끊으며 ‘폴더블폰 대세화’ 속도
삼성전자의 갤럭시 Z 플립4ㆍ폴드4가 약 100만대에 달하는 사전 판매량을 기록하며 흥행 가도에 청신호가 켜졌다.
삼성전자는 지난 16일부터 22일까지 7일간 진행한 갤럭시 Z 플립4와 폴드4의 사전 판매가 약 97만대로 집계됐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판매량은 폴더블 스마트폰으로는 역대 최대 실적이다. 지난해 출시된 갤럭시 Z 플립3ㆍ폴드3는 7일간 92만대가 팔렸다.
특히 하루 평균 사전 판매 대수는 역대 갤럭시 시리즈 가운데서도 최고 성적이다. 갤럭시 Z 플립4ㆍ폴드4는 하루 평균 13만8000여 대가 판매됐다. 이는 8일간 102만대를 판매한 갤럭시S 22(12만7000여 대)도 넘어선 수치다.
업계에서는 글로벌 경기 침체 등 어려운 여건을 고려했을 때 Z 플립4ㆍ폴드4의 사전 판매가 상당히 선전했다는 평가다.
특히 올해 갤럭시 Z 플립4와 폴드4가 ‘폴더블폰 대세화’를 가속할 것이라는 전망이다.
지난해 삼성전자 폴더블폰 판매량은 Z 플립3ㆍ폴드3의 흥행에 힘입어 1000만대에 근접한 판매량을 기록했다. 업계는 올해 Z 플립4ㆍ폴드4를 통해 연간 1000만대의 벽을 무난히 넘을 것으로 보고 있다.
삼성전자는 사전 예약자 대상 개통 첫날인 23일 개통 수량도 첫날 27만 대가 개통된 Z 플립3ㆍ폴드3를 넘어설 것으로 예상했다. 노태문 삼성전자 MX(모바일 경험) 사업부장(사장)은 언팩 직후 “초기 흥행을 위해 물량 공급에 만전을 기했다”고 밝힌바 있다.
삼성전자에 따르면 갤럭시 Z 플립4와 Z 폴드4의 사전 판매 비중은 65 대 35 정도다. 지난해는 7대 3이었다. 올해는 갤럭시 Z 폴드4의 판매가 상대적으로 더 많이 늘었다는 의미다.
색상의 경우 갤럭시 Z 플립4는 △핑크골드 △블루 △보라 퍼플 순으로 선호도가 높았으며 갤럭시 Z 폴드4는 △베이지 △그레이 그린 △팬텀 블랙 순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