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절기 아이들은 기온 변화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경우가 많다. 또 학교·학원 등 단체 생활이 잦아질수록 신체적 부담을 느끼기 쉽다.
요즘처럼 아이들의 건강이 흔들리기 쉬운 시기에는 어린이 건강기능식품을 찾는 이들이 늘어난다.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바라는 마음을 반영해 많은 어린이 건강기능식품이 시중에 출시돼 있지만, 성인용 멀티비타민에서 함량을 낮추고 단맛을 추가한 제품이 대부분이다.
‘미니막스 정글’은 동아제약 어린이 건강연구센터의 R&D를 바탕으로 설계된 아이 전문 건강기능식품이다. 영양 설계, 입맛, 정서, 사소한 습관 등 아이 중심의 광범위한 연구를 제품에 담아냈다. 한국인 영양섭취기준을 근거로 영양소별 맞춤 함량을 계량화했으며, 일본산과 중국산 원료를 배제하는 등 원산지도 까다롭게 선정했다.
원료 배합에도 아이의 건강을 최우선으로 고려했다. 설탕과 물엿 대신 프락토올리고당과 과일 농축액으로 단맛을 내는 식이다.
미니막스 정글은 추석을 맞아 특별한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인기 품목 4종을 공식 브랜드몰 디몰에서 15%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이번 프로모션에는 종합 영양관리를 위한 멀티비타민과 뼈 건강에 필수적인 칼슘·비타민D, 간편하게 DHA를 채울 수 있는 오메가-3 DHA·EPA, 장 건강 생태계를 바로잡는 데 도움을 주는 프로바이오틱스·아연이 포함된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더위에 시달린 체력을 끌어올리기도 전에 찾아온 이른 명절로 바이오리듬이 틀어지기 쉬운 만큼 아이들의 건강에 좀 더 관심을 기울여줘야 할 때”라며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미니막스를 만나보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