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면세점이 각종 세계 주류 대회 수상 경력의 위스키 브랜드를 단독으로 선보이며 주류 라인업을 강화한다.
신세계면세점 본점과 인천공항점에 싱글몰트 위스키 브랜드 ‘글렌알라키(GLENALLACHIE)’, ‘글렌파클라스(GLENFARCLAS)’, ‘밀크앤허니(MILK&HONEY)’, ‘교토 위스키(KYOTO WHISKEY)’ 등이 9월1일 입점한다고 30일 밝혔다.
최근 MZ 세대를 중심으로 ‘혼술’ 문화가 확산하고 있고, 희소 가치가 있는 아이템을 선호하는 트렌드가 더해지며 오픈런이 일어날 정도로 위스키 수요가 늘고 있다. 실제 관세청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위스키 수입액과 수입량은 전년 대비 각각 61.9%, 63.8% 늘어났다.
신세계면세점은 각종 국제 위스키 어워드 및 주류 품평회에서 수상해 마니아들을 중심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프리미엄 싱글몰트 위스키를 중심으로 꼬냑, 보드카, 진 등까지 입점시켜 주류 라인업을 강화해 소비자 공략에 나선다.
싱글몰트 위스키를 대표하는 ‘글렌알라키’, ‘글렌파클라스’와 ‘밀크앤허니’에 더해 ‘교토 위스키’ 역시 국내 면세점 단독 입점했다. 오픈런을 해야 구할 수 있는 일명 대란 위스키 ‘글렌알라키’의 주력 상품인 ‘글렌알라키 15년’과 ‘글렌알라키 12년’, 글렌알라키 라인업의 가장 기본이라고 할 수 있는 ‘글렌알라키 8년 메타베브 에디션’ 등을 면세 혜택가로 제공한다.
스카치 위스키 쉐리캐스크의 3대 명가로 불리는 글렌파클라스의 ‘글렌파클라스 105’, ‘엘리먼츠 피티드 싱글몰트’, ‘엘리먼츠 쉐리캐스크 싱글몰트’와 ‘엘리먼츠 레드와인 캐스크 싱글몰트’도 준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