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견에 굴하지 않는다, 진짜 나” 기업 광고 캠페인 진행
멀츠 에스테틱스(이하 멀츠)가 지난 8월 선보인 기업 광고 캠페인 ’진짜 나다운 아름다움을 찾다’의 100만 뷰 돌파를 기념해 소비자 이벤트를 진행한다.
멀츠 기업 광고 캠페인은 국내에서 펼치고 있는 사회공헌 활동 ‘뷰티플 프라미스(Beautiful Promise)’ 일환으로 한국 소비자들이 획일화된 미의 기준에 경도되지 않고 ‘나 다운 아름다움’을 찾도록 독려해 아름다움의 가치를 재정립하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멀츠 엠베서더 4명이 광고의 주인공이다. 이들은 성별, 나이, 신체적 장애 등 세상의 편견에 굴하지 않고 자기만의 방식으로 ‘진짜 나 다운 아름다움’을 추구해 왔다는 평가를 받는 이들이다.
지난 1970년대 밀라노에서 유학한 최초 한국인이자 패션 디자이너 및 유튜브 크리에이터 장명숙, 가수로서의 성공을 뒤로 하고 미국 변호사이자 작가로도 활동하고 있는 이소은, 청각장애를 이겨내고 브레이킹 영역에서 태극마크를 단 대한민국 국가대표 B-Girl 김예리, 김연아 선수 이후 피겨의 새로운 역사를 그려 나가고 있는 대한민국 국가대표 피겨 스케이팅 선수 김예림이 선정됐다.
멀츠 인스타그램 공식 계정을 팔로우 하고 100만 뷰 달성 이벤트 게시물에 좋아요를 누른 후 댓글로 축하 메시지를 남기면 멀츠는 기업 광고 100만 뷰 돌파를 기념 이벤트에 자동 응모된다. 이벤트는 이달 18일까지 진행되며, 기간 내 작성된 댓글 중 심사를 통해 총 60명이 선정된다. 당첨자에게는 신세계상품권 3만 원권(10명), 올리브영 상품권 2만 원권(20명),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30명) 등의 선물이 제공된다.
유수연 멀츠 에스테틱스 대표는 “앞으로도 멀츠는 ‘나다운 아름다움’을 찾는 소비자들의 여정에 든든한 파트너가 되는 한편 이를 체감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와 마케팅 활동 등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보다 친숙히 다가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멀츠는 나 다운 아름다움을 찾고 삶의 자신감을 독려하는 캠페인을 한국 외에도 세계적으로 진행하고 있는데, 멀츠 글로벌에서 진행하고 있는 ‘컨피던스 투 비(Confidence to be)’와 멀츠 아시아퍼시픽에서 진행하고 있는 MASJ(Merz Aesthetics Serendipity Journey) 캠페 등이다. 국내에서는 한국 소비자에 맞춘 ‘뷰티플 프라미스’ 캠페인을 작년 10월부터 전개해 나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