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비맥주 카스가 추석을 맞아 이달부터 ‘진짜 추석’ 캠페인을 펼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2년여 만에 거리 두기가 없는 첫 명절을 맞이한 가족들에게 진솔한 마음을 나눌 수 있는 시간을 선사하기 위해 준비됐다.
카스는 가족들이 모여 못다 한 이야기를 나누며 풍성한 한가위를 보내자는 의미를 담은 신규 캠페인 이미지와 영상을 공개했다. 이미지와 영상에는 ‘다시 만난 진짜 추석은 이야기가 쌓이는 시간으로’, ‘우리 가족의 추석이 진짜가 되는 시간’ 등의 문구와 함께 가족, 친지가 즐겁게 이야기꽃을 피우는 모습이 담겼다.
캠페인에는 오랜만에 만난 가족들과의 서먹한 분위기를 깨는 아이스브레이커 역할을 할 보드게임도 준비했다. 카스는 9월부터 전국 홈플러스와 이마트 트레이더스에서 카스 프레시 1박스를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젠가 ‘카스 토크타워’를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 프로모션은 11일까지 진행되며 상품 소진 시 조기 마감된다.
50개의 젠가 블록으로 구성된 ‘카스 토크타워’에는 편안한 대화를 이어줄 가벼운 주제의 25개 지령이 적혀있다. 소비자는 ‘송편은 꿀 송편? 팥 송편?’, ‘함께 있는 사람들의 MBTI를 알고 있나요?’, ‘작년 추석은 어떻게 보냈나요?’ 등 질문을 나누며 카스와 함께 즐거운 젠가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카스 브랜드 매니저는 “오랜만에 가족 친지와 한데 모인 소비자들이 결혼, 출산, 취직 등 민감한 주제가 아닌 편한 주제의 이야기를 나누며 명절을 즐길 수 있도록 특별한 캠페인을 마련했다”며 “’국민맥주’ 카스와 함께 즐거움이 배가 되는 명절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