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 2회 이상 메타버스 건강상담센터 운영…중장년층·노년층 상담 편의 강화
경희의료원은 다양한 건강상담을 제공하는 메타버스 플랫폼 ZEP ‘건강상담센터’를 지난 16일부터 운영한다고 밝혔다.
경희의료원 메타버스 플랫폼 ZEP ‘건강상담센터’는 병원 홍보팀이 직접 기획·제작했다. 건강상담센터는 공무원연금공단과 함께 매월 2회 이상 정기적으로 경희대병원, 경희대한방병원 의료진을 통한 디지털 건강상담소로 운영된다.
앞으로 건강상담 외에도 다양한 교육, 행사를 진행하는 데도 활용할 계획이다. 경희의료원은 메타버스 ZEP을 오픈한 이유는 최대 5만 명이 동시에 접속이 가능하다는 장점과 함께 접속방법이 간편해서 연령이 높은 이용자들의 편의성을 도모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경희의료원 ZEP 플랫폼인 ‘건강상담센터’는 2개의 공간으로 구성했는데, 병원 앞 야외 건강상담공간, 병원 내부의 세미나실 및 아카이브존이다. 각 공간은 건강상담, 교육 및 행사, 건강정보(예방,관리,치료)와 병원 공식채널을 모아놓은 아카이브 공간 등으로 구축돼 접속한 방문자들의 편리성을 높였다.
최석근 경희의료원 홍보실장(신경외과 과장)은 “경희의료원 ZEP 건강상담센터를 통해 평소에 건강에 대해 궁금점과 불안감, 어려움을 겪는 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될 수 있어서 보람된다”며 “메타버스 ZEP 플랫폼은 접속방법이 간편해서 기존의 게더타운으로 상담할 때보다 중장년·노년층까지 편하게 지원이 가능하게 되어서도 기쁘다”고 말했다.
한편 경희의료원은 기존의 3종(게더타운, 제페토, 아트스텝스)의 메타버스 플랫폼 외에도 ZEP까지 4종을 자체 기획, 제작 및 운영하게 됐다. 메타버스 디지털 공간 내에서 건강상담을 지속함으로써 일반 대중에게 보다 친근한 병원으로 다가가는 동시에 질환의 예방, 관리를 위한 초점에서도 앞장설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