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르24 팝업스토어. (이마트24)
이마트24가 구글플레이, 게임 ‘미르M’과 손잡고 다음 달 1일 프리미엄 팝업스토어 ‘미르24’를 연다고 28일 밝혔다.
편의점에 구글플레이 게임즈 론칭을 기념한 고객 체험형 테마공간을 오픈하고, 온라인 공간인 ‘제페토’에는 오프라인 팝업스토어를 메타버스로 구현한다.
다음달 한 달간 운영되는 팝업스토어는 기와 지붕과 청사초롱으로 꾸며졌다. 1층은 이마트24 편의점으로, '뇌제의 도시락', '천존의 도시락' 등 미르M과의 협업상품 6종을 11월 말까지 한정판매한다.
2층은 게임 체험형 테마공간으로 구성된다. 특히 2층은 게임 체험공간, 테마전시공간, 포토존 등과 함께 체험형 이벤트를 극대화했다.
이마트24는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 내에 이마트24 삼청동점을 내달 1일 오픈해 MZ세대 고객들과의 접점을 지속 확대한다.
최은용 이마트24 MD담당 상무는 “한계없는 컬래버레이션으로 차별화 전략을 강화 중인 이마트24와 세계적인 권위를 자랑하는 글로벌 브랜드들이 시너지를 발휘해 미르24가 고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기존 편의점의 범주를 뛰어넘는 혁신적인 콘텐츠로 고객과의 접점을 대폭 확대함은 물론 이마트24만의 독보적인 이미지를 다시 한번 굳혀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