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의 하반기 신작 플래그십 ‘아이폰14’와 ‘애플워치8’ 등이 한국에서 판매를 개시했다. 시리즈 출시 한 지 한 달여 만이다. 국내 이통사들은 아이폰14 시리즈에 대해 오프라인 이벤트를 진행하며 마케팅 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KT는 7일 오전 서울 홍대입구역 프리미엄 통신 매장 ‘홍대 애드샵 플러스(Add Shop+)’에서 아이폰14 1호 개통 행사를 진행했다. KT는 공식 온라인몰 KT shop에서 아이폰14를 사전 예약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1호 개통’ 이벤트 응모를 진행하고, 추첨을 통해 1호 개통 고객을 선정했다.
KT는 선정된 1호 개통 고객을 홍대 애드샵 플러스에 초청해 아이폰14 개통식을 진행했다. 고객에게는 KT 최상위 요금제인 5G 초이스 프리미엄 요금제(월 13만 원) 1년 이용 혜택과 맥세이프 등의 아이폰 액세서리 사은품들을 증정했다.
1호 개통 고객으로 초청된 유호영 고객은 “대학생 때부터 수 년간 KT 아이폰을 사용해온 만큼 KT와의 인연이 깊다”며 “젊은 사람들의 메카, 홍대 매장에서 진행되는 특별 개통 행사에 초대되어 매우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병균 KT 디바이스사업본부장 상무는 “MZ세대가 즐겨찾는 홍대에서 아이폰14 출시 행사를 진행하게 되어 뜻깊다”며 “KT ‘홍대 애드샵 플러스’에서 아이폰14와 트렌디한 MZ세대를 위해 준비한 ‘더뮤지엄비지터’ 에디션을 경험하고, KT 그룹 최신 미디어 콘텐츠도 함께 체험해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LG유플러스는 자사 복합문화공간 ‘일상비일상의틈(이하 틈)’에서 오는 30일까지 아이폰14와 관련된 팝업을 진행한다. 틈 방문 고객은 1층에서 아이폰14를 대여받아 내부 곳곳에서 체험하고, 설문조사에 참여하면 1층에 마련된 포토부스 ‘시현하다 프레임’에서 무료로 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 또 체험과 설문을 완료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애플워치 울트라도 증정한다.
같은 기간 틈 앱에서는 ‘아이폰 TMI’ 이벤트와 ‘틈만나면 취향득템’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아이폰 TMI’ 이벤트는 애플워치 울트라, 피크닉매트·텀블러·우산·보냉백으로 구성된 피크닉 세트 등을 받을 수 있다. ‘틈만나면 취향득템’ 이벤트를 통해서는 애플워치 시리즈8, 에어팟 프로 2세대, 마우스&마우스패드·텀블러·백팩으로 구성된 캠퍼스 세트 등을 받을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고객은 틈 앱 ‘참여할틈’ 카테고리의 이벤트 게시글에 댓글을 남기면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LG유플러스 공식 온라인 스토어인 ‘유플러스닷컴’에서는 이달 말까지 아이폰14와 함께 애플워치를 구매하면 애플워치용 ‘나이키 스포츠 밴드’를 비롯해 다양한 선물을 제공한다.
한편 SK텔레콤에 따르면 아이폰14 시리즈 중 아이폰14프로와 아이폰프로맥스 기종의 쏠림현상이 두드러진 것으로 나타났다. 사전예약 구매자 중 절반 이상이 256기가를 선택했으며 딥퍼플 색상 인기가 가장 높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