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엔드 브랜드에서 연상되는 주요 이미지 (자료제공=부동산R114)
대우건설의 '푸르지오써밋'이 소비자가 분양받고 싶어 하는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 1위로 꼽혔다.
20일 부동산 정보업체 부동산R114가 메트릭스리서치에 의뢰해 12~17일 전국 792명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소비자가 분양받고 싶어 하는 고급 브랜드로 푸르지오써밋을 꼽은 사람이 가장 많았다.
푸르지오써밋에 이어 DL이앤씨의 ‘아크로’, 현대건설의 ‘디에이치’, 롯데건설의 ‘르엘’ 순으로 높았다.
상위권 하이엔드 브랜드의 이미지에 대한 소비자 인식을 확인한 결과 고급스러움과 프리미엄ㆍ살기좋은ㆍ전문적인 등에 대한 응답 비중이 상대적으로 높았다.
부동산R114 관계자는 "건설사들이 하이엔드 브랜드 런칭과 동시에 초기 목표로 세웠던 ‘고급ㆍ프리미엄’ 이미지가 성공적으로 시장에 안착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