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은 한글 파일을 PDF 파일로 수식 오류 없이 완벽히 변환하는 ‘HWP2PDF’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HWP2PDF 서비스는 기존 한글파일을 PDF 파일로 변환하는 과정에서 표와 차트, 그래프 등 수식의 오류 없이 완벽하게 변환하는 기술이 가장 큰 장점이다. 파일 용량과 상관없이 수십 개의 다수 한글파일을 한 번에 업로드하고, 개별 PDF 파일로 빠르게 변환한다.
또한 Gmail과 구글 드라이브 사용자들을 위해 한글파일이 첨부되었을 경우, 사용자가 별도 뷰어 설치 없이 즉시 PDF 파일로 볼 수 있도록 앱 지원한다. 구글 드라이브에 업로드된 한글 파일도 본 확장프로그램을 통해 별도의 뷰어 다운로드 없이 빠르고 편리하게 볼 수 있다.
이 서비스는 구글 계정뿐만 아니라 국내 포털 계정도 로그인해 사용할 수 있다. 회원가입 또는 타 계정으로 로그인하지 않아도 1일 3회까지 무료로 변환할 수 있다. 추가로 변환이 필요할 경우, 일회성 결제를 통해 페이지 수에 따라 요금이 부과된다. 기업과 정부 협단체, 교육 기관과 같이 한글파일을 많이 쓰는 조직의 경우에는 기간과 용량에 제한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설치형을 구매할 수 있다.
오재철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대표는 “HWP2PDF는 실제 정부 기관과 많은 협업을 하는 기업뿐만 아니라 교육기관에 종사하는 여러 사용자에게 꼭 필요한 서비스”라며 “Gmail에 첨부된 한글파일을 바로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가 아직 국내에 없었고, 수십 수백 개의 한글파일을 한 번에 변환하는 기능을 원하는 고객들을 위해서 본 서비스를 출시하게 됐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