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직원이 가장 행복한 회사를 향한 '100ºC 커뮤니케이션'
한양증권은 한국PR협회가 주최하는 '2022 한국PR대상'에서 HR커뮤니케이션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 증권사로는 최초 수상이다.
이번 수상작은 임직원이 가장 행복한 회사를 향한 '100ºC 커뮤니케이션'이다. ‘임직원들의 끓는점(Boiling Point)’을 공략한다는 컨셉으로 제작됐다. HR커뮤니케이션 부문은 조직의 내부 구성원들을 대상으로 온·오프라인을 창의적으로 활용한 사내 PR 사례를 선정해 시상한다. 돈의 논리가 지배하는 금융 업계에서 마음의 논리로 접근한 한양증권만의 특별한 커뮤니케이션 전략이 주효했다는 평가다.
심사위원장을 맡은 신호창 서강대 지식융합미디어학부 교수는 “아무리 뛰어난 인력이 모여있어도 조직이 건강하지 않으면 성장하기 어렵다. 한양증권의 100ºC 커뮤니케이션에는 회사의 높은 성장세 이면에 건강한 조직을 만들기 위한 경영진의 노력과 동료애, 화합의 과정이 인상 깊게 담겨있었다”라며 수상작 선정 이유를 밝혔다.
한양증권은 최근 4년간 영업이익이 20배 이상, 임직원 수 또한 150% 이상 성장했다. 경영진은 단기간에 급성장하는 조직이 직면하는 과제인 일체감을 위해 3년 전 커뮤니케이션 담당 조직(BM부)을 신설하고, 기존 직원들과 경력직 입사자들을 하나로 엮을 수 있는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진행했다.
임재택 한양증권 대표이사는 "국내 PR 분야에서 가장 권위 있는 한국PR대상 HR커뮤니케이션 부문에서 증권사 최초로 수상하게 되어 더할 나위 없이 기쁘다”라며 “지난 4년은 외형적 성장뿐만 아니라 조직문화도 건강해지는 시간이었다. 한양증권이라는 나무의 뿌리를 튼튼하게 만들어준 커뮤니케이션 요소들로 인해 빛나는 오늘이 존재할 수 있었다”라는 수상 소감을 전했다.
한편 한국PR대상은 PR의 가치 향상과 산업 확대를 위해 매년 우수한 PR활동을 진행한 기업을 발굴해 시상한다. 각계각층의 전문가로 구성된 운영위원회가 다양한 부문에 대해 엄정한 심사를 거쳐 수상작을 최종 선정한다. 1993년 1회를 시작으로 올해로 30회를 맞이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