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1월 정식 오픈한 고든램지버거 누적 방문객 수 20만 명 넘어
고든램지 버거에 이어 ‘고든램지 피자’도 흥행에 성공했다. 주말 예약이 전부 마감될 정도다. 다양한 종류의 피자를 한꺼번에 즐길 수 있는 서비스가 좋은 반응을 얻은 결과다. 버거와 피자 모두 흥행에 성공한 고든램지코리아는 내년에 또 다른 고든램지 브랜드를 선보일 예정이다.
14일 본지 취재를 종합하면 지난달 말 서울 성동구 서울포레스트에 오픈한 ‘고든램지 스트리트 피자’는 이달 예약이 90% 마감됐다. 다음달 주말 예약도 이미 꽉 찼다. 서울의 고든램지 스트리트 피자는 전 세계에서는 여섯 번째, 아시아에서는 두 번째 매장이다.
유튜브에서는 고든램지 스트리트 피자를 방문한 유명 유튜버들의 영상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도 매장 방문 후기가 잇달아 공유되고 있다.
인기 비결은 ‘바텀리스(Bottomless) 서비스’다. 매장에 방문한 고객은 바텀리스 서비스를 통해 정해진 시간(1시간 30분)에 여섯 종류의 피자를 무제한 먹을 수 있다. 피자 가격(2만9800원)도 주요 프랜차이즈 피자들과 비교해 크게 비싸지 않다.
단순한 맛도 인기 요인이다. 고든램지 피자는 이색적인 토핑을 메인으로 해 재료 맛을 살리는 데 중점을 뒀다. "피자는 복잡할 필요가 없다. 단순하고 맛있는 것이 중점"이라는 고든 램지 철학이 반영됐다. 피자도우는 천연발효종을 활용해 만든 샤워도우를 사용한다. 천연발효종은 영국에서 직접 공수했다.
고든램지코리아가 올해 1월 서울 잠실롯데월드몰에 문을 연 고든램지버거 인기도 뜨겁다. 올해 9월까지 누적 방문객 수는 약 20만 명이다. 매장 월평균 매출은 10억 원으로 롯데월드몰 식음료 매장 매출 1위를 기록하고 있다.
버거 가격이 3만 원을 훌쩍 넘는 점을 고려할 때 많은 고객이 매장을 찾아왔다. 고든램지버거 대표 메뉴인 ‘헬스키친 버거’ 가격은 3만1000원이다. ‘1966버거’ 가격은 무려 14만 원이다.
고든램지코리아는 고든램지 브랜드를 우리나라에 계속 선보일 계획이다. 새로 공개할 브랜드로는 ‘스트리트 버거’와 ‘피쉬앤칩스’가 유력한 것으로 알려졌다. 스트리트 버거는 고든램지 버거의 캐주얼 레스토랑 버전이다. 지난 10일 한국을 ㅏㅈ은 고든 램지는 “한국에서 강한 존재감을 드러내고, 이후 다른 지역으로 점점 확장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