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렙은 ‘커뮤니티 기반 학습을 통한 성장 가속화’를 주제로 오는 26일 ‘2022 프로그래머스 컨퍼런스’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커뮤니티를 기반으로 개발자를 교육하는 방법, 개발자가 스스로 학습하는 방법과 그 효과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2014년 그렙의 설립 후 진행하는 첫 개발자 컨퍼런스다.
이번 행사는 총 5개의 발표 세션과 2개의 패널 세션으로 구성됐다. 최근 스타트업 유튜브 콘텐츠 ‘EO’에서 실리콘밸리 개발자 멘토로 소개된 그렙 미국지사의 한기용 CTO가 키노트 발표를 맡는다. 이 외에도 한국‧미국에서 활약하는 개발자들이 발표자 및 패널로 나선다.
첫 패널 세션은 정승우 몰로코(Moloco) 데이터 사이언티스트와 차민준 차트메트릭(Chartmetric) 데이터 엔지니어가 참여해 개발자 커뮤니티의 유용성에 관해 이야기를 나눈다.
부트 캠프 형식의 교육을 운영하는 우아한테크코스, 코드스쿼드 등의 기관 담당자들이 모여 개발자의 성장에 대해 의논한다. 또 글로벌 실시간 소통 API 플랫폼 ‘아고라(Agora)’가 컨퍼런스 메인 스폰서로 참여해 아고라 RTE 플랫폼을 활용한 원격 학습 환경과 교육 서비스 사례도 소개한다.
23일 오후 8시에는 개발자 커뮤니티를 직접 개설ㆍ참여해 볼 수 있는 이벤트인 ‘회사 밖 성장 부스터! 강의ㆍ모임 개설 이벤트’ 설명회가 진행된다. 개발자 학습 커뮤니티를 개설하면, 운영을 위해 20만 원 상당의 도서상품권 또는 외식 상품권을 선착순 30명에게 제공한다.
임성수 그렙 대표는 “이번 컨퍼런스에서 소개될 ‘커뮤니티 학습’은 개발자 교육의 나침반 역할을 할 것”이라며 “개발자 성장을 돕는 그렙이 진행하는 첫 온라인 개발자 컨퍼런스에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