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트 아파트 브랜드’ 2년 연속 1위
GS건설이 올해 도시정비사업 수주 6조 원을 돌파했다. 특히 사업성이 높은 서울에서 절반 가까이 수주해 자이(Xi) 브랜드 파워를 확인했다.
GS건설은 지난 1월 서울 용산구 이촌동 이촌한강맨션 재건축 사업 시공사 선정을 시작으로 최근 성남 신흥1구역 재개발 사업까지 모두 15건의 도시정비사업을 수주해 총 6조3492억 원의 수주액을 기록했다고 23일 밝혔다.
정비사업 유형별로는 재건축 6건, 재개발 7건, 리모델링 2건이며 지역별로 서울과 경기, 부산, 대전, 대구 등 사업성이 높은 대도시를 중심으로 수주했다. 지역별 수주현황을 살펴보면 서울에서만 전체 수주액의 47%에 이르는 2조9835억을 기록했다. 이어 경기 1조4203억 원, 부산 9097억 원, 대전 4782억 원, 대구 3553억 원 순이다.
주목할만한 점은 사업성이 높은 서울에서만 8개 사업지에서 시공사로 선정되며 올해 서울 도시정비사업 기준으로 업계에서 가장 높은 수주액을 달성하고 있다는 것이다. 아파트 브랜드 경쟁이 가장 치열한 서울에서 이룬 성과로 자이 브랜드에 대한 고객 신뢰가 그만큼 높다는 의미로 해석된다.
이를 반영하듯 부동산 정보업체 부동산114가 한국리서치와 공동으로 시행한 ‘2022년 베스트 아파트 브랜드’ 설문조사 결과에서 자이가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다.
GS건설은 충북 충주 교현주공아파트 재건축 사업과 서울 송파구 가락상아1차아파트 재건축 사업 등 추가 수주도 유력한 상황으로 올해 7조 원대의 도시정비 수주 실적을 기록할 가능성이 크다.
GS건설 관계자는 “앞으로도 국내 최고 아파트 브랜드인 자이를 앞세워 도시정비사업 강자의 위상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