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카타르 월드컵서 다양한 홍보활동 펼쳐

입력 2022-12-19 10: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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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식 파트너로 이동수단 등 지원
EV9 콘셉트카 포함, 기아차 전시

▲2022 월드컵 공식 지원 차량 기아 EV6 GT-라인 (사진제공=기아)

기아가 아르헨티나의 우승으로 막을 내린 2022 카타르 월드컵에서 공식 파트너사로 이동 수단을 지원하는 등 대회의 성공적인 운영에 기여했다고 19일 밝혔다.

월드컵 기간 중 총 297대의 기아 승용 차량과 70대의 기아 로고를 입힌 버스가 대회 운영에 동원됐으며, 특히 이 중 80대는 친환경 차량이었다.

기아가 제공한 대회 공식 차량은 각국 대표 선수들, 대회 운영진, 언론 및 방송인들의 원활한 이동과 물류 운송에 사용됐다.

EV6 GT-라인은 공식적으로 월드컵 역사상 대회 운영에 사용된 기아의 첫 번째 전기차 모델이 됐다. EV6 GT-라인의 월드컵 지원 활동은 아직 친환경 차량의 사용이 대중적이지 않은 중동 지역에서 전 세계적인 화두인 ‘지속 가능성’을 실현한 사례라는 점에서 큰 의의가 있다.

기아와 피파(FIFA)는 이를 기념해 다큐멘터리 콘텐츠 ‘로드 투 인스퍼레이션’을 제작했다. 해당 콘텐츠는 피파의 자체 OTT 플랫폼인 ‘피파+(FIFA+)’를 통해 공개됐으며, 해외 유명 스포츠 해설가 애덤 헌트와 전 국가대표 선수 미카엘 실베스트르(프랑스), 나이절 더 용(네덜란드)이 함께 출연했다. 이들은 직접 EV6 GT-라인을 타고 이번 월드컵 개최국인 카타르의 음식과 문화를 체험하며 월드컵 경기장을 둘러봤다.

기아는 알투마마, 알바이트, 칼리파 인터내셔널 등 세 곳의 월드컵 경기장에 설치한 브랜드 액티베이션 존에서 축구 팬들을 위해 다양한 축구 관련 게임 등 이벤트를 운영하고 EV6 GT, 텔루라이드, K8, K5, 쏘렌토, 스포티지 등 총 6대의 차량을 전시했다.

또한, 월드컵 기간 카타르 도하 알 비다 파크에서 피파가 운영하는 메인 팬 존 ‘피파 팬 페스티벌’에서 브랜드 부스에 ‘더 기아 콘셉트 EV9’을 전시하기도 했다.

이밖에 직접 선정한 39개국 250명의 게스트를 월드컵에 초대하고, 20여 개국에서 64명의 축구 유망주를 카타르에 초청하는 등 세계인이 카타르 월드컵을 함께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류창승 기아 고객구매경험사업부장(전무)은 “2022 월드컵 기간 동안 기아는 현장과 온라인에서 많은 브랜드 팬들을 만날 수 있었다”며 “이는 기아 구성원, 피파 관계자 및 자원봉사자들, 그리고 우리를 찾아준 축구팬들이 함께 일궈낸 큰 성과로, 앞으로도 많은 사람이 기아의 현재와 미래를 경험할 수 있도록 여러 파트너십 분야에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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