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전문기업 미디움과 부동산 플랫폼인 ‘피터팬의 좋은방 구하기(피터팬)’가 블록체인 기반 부동산 가격입찰 및 신뢰보증 플랫폼 구축을 완료, 중소벤처기업부로부터 최종 심사 결과 합격 통보를 받았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중소벤처기업부의 ‘2020년도 중소기업 기술혁신개발사업’의 일환으로 과잉경쟁으로 인한 허위매물 관행과 임대ㆍ임차인의 가격협상 구조 등 부동산 중개시장의 문제점 개선을 위해 제안됐다.
양사는 피터팬의 부동산 플랫폼에 미디움의 고성능 블록체인 솔루션 MDL(Medium Distributed Ledger)을 활용해 임차인과 중개인 간 허위매물을 원천 차단하고 매물 거래의 신뢰도를 확보하는 목적으로 공동 개발했다.
정윤호 미디움 대표는 “부동산 플랫폼에서 블록체인 기술 적용을 통해 누구나 신뢰하고 공정하게 거래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프롭테크 영역에서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선구적인 사례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미디움은 고성능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기술의 다양한 가능성을 현실화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하이퍼레저 패브릭(HLF) 대비 5배 이상 향상된 성능을 가진 블록체인 솔루션 ‘MDL’과 블록체인 처리 성능을 향상시키는 블록체인 전용 하드웨어 ‘MBPU’를 활용해 다수의 공공기관 및 기업에 솔루션을 제공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