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권)
개인투자자의 투자가 늘어나고 있는 글로벌 ETF의 시세와 급등락 등의 순위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로, 개인투자자들이 해외ETF 시장의 흐름을 파악할 수 있다.
레버리지·인버스·월배당 등 투자자들이 많이 투자하는 ETF에 대한 투자전략을 제공하고, ETF의 테마·섹터 등을 인기순으로 한 눈에 볼 수 있는 카테고리 정렬 기능을 갖췄다. 특정 종목을 검색하면 해당 종목이 편입된 ETF를 편입 비중 순으로도 조회가 가능하다. 예를 들어, '테슬라'를 검색창에 넣으면 테슬라가 편입된 TSLQ, TSLH, TSL, TSLI 등 테슬라가 포함된 ETF를 확인할 수 있다.
총 3000개가 넘는 해외 ETF를 전략, 섹터,운용사 등 카테고리별로 한눈에 볼 수 있게 제공한다. 현재 미국과 영국의 ETF 정보가 제공 중으로 대상 국가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AI운용' 관련 카테고리를 선택하면 관련 ETF들을 가격변화율, 일평균 거래량, 시가총액, 운용보수에 대해 5일·1개월·3개월·6개월·1년 각각의 기간별로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서비스는 삼성금융 오픈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선정된 이자(eZar)와의 제휴를 통해 업계최초로 서비스하는 것이다. 미국 NYSE, Refinitiv 등과 데이터 협업을 통해 개발됐다. 삼성증권 모바일 앱 '엠팝(mPOP)'을 이용하고 있는 고객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