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는 '프라임 1.0 정수기'가 업계 최초로 NSF 인터내셔널로부터 ‘NSF·JWPA P508’ 인증을 획득했다고 13일 밝혔다.
NSF 인터내셔널은 음용수 및 정수기 분야의 글로벌 공인시험인증기관으로 미국 국가표준협회가 인정한 공인기관이자 세계보건기구(WHO)의 협력기관이다.
이번에 획득한 NSF·JWPA P508 인증은 저수압, 저유량 등 극한 환경에서 정수 성능을 검증해 부여하는 품질 인증이다. NSF 인터내셔널과 일본정수기협회(JWPA)가 각 나라마다 상수도 인프라가 다르고 수도 환경이 정수기 성능에 영향을 미치는 것을 고려해 저수압 등 환경에서의 정수기 성능 규격을 마련, 지난 11월 도입했다.
인증을 획득한 프라임 1.0 정수기는 물이 닿는 모든 부품의 재질 안전성과 제품 내구성, 유해물질 제거 성능 등 까다로운 평가 항목을 모두 통과했다. NSF 인터내셔널로부터 해당 인증을 획득한 정수기는 국내외 제품 중 코웨이 프라임 1.0 정수기가 유일하다.
코웨이에 따르면 프라임 1.0 정수기에는 가정용 정수기 중 오염물질 제거 성능이 가장 뛰어난 ‘RO 멤브레인 필터 시스템’이 탑재돼 있다. 머리카락 수 만 분의 1 크기인 0.4 나노미터의 초미세 이온 물질까지 세밀하게 걸러 정수량이 풍부한 게 특징이다. 프라임 1.0 정수기는 말레이시아 등 해외시장에서도 높은 판매량을 기록 중이다.
회사 관계자는 “국내외 인증을 통해 고객 신뢰도를 높이고 뛰어난 정수 성능을 검증받고 있다”며 “소비자들에게 깨끗하고 안전한 물을 제공하기 위해 혁신제품 개발과 필터 연구에 지속적으로 힘쓸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