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업계, “계묘년 토끼처럼 뛴다”…‘J.U.M.P’ 마케팅 식음료 눈길

입력 2023-01-23 07:00수정 2023-01-23 14:15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사진제공=한국코카콜라)

계묘년 검은 토끼의 해가 시작된 가운데 유통업계에서 토끼가 뛰는 모습을 빗댄 ‘J.U.M.P’ 마케팅이 주목받고 있다. 토끼처럼 높게 도약하며 희망찬 한 해를 시작하길 바라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이에 업계는 새해를 콘셉트로 ‘J.U.M.P’ 제품 출시에 나서고 있다. ‘J.U.M.P’ 제품은 J(Joyful), U(Useful), M(Mild), P(Powerful)의 특징을 지녀 새해를 더 즐겁게 만들어줄 식음료 아이템들을 뜻한다.

코카콜라는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즐거운(Joyful) 경험을 선사하는 마법 같은 일상을 응원하기 위한 새해 캠페인을 진행한다. 그 일환으로 계묘년을 상징하는 토끼 일러스트를 담은 ‘코카콜라 토끼 패키지’를 한정판 출시했다.

아빠, 엄마, 아이의 가족 토끼 일러스트를 활용해 소중한 이들과 함께 하는 따뜻하고 행복한 새해 일상을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아울러 카카오톡 인기 이모티콘 ‘그냥그런토끼’와 협업한 새해 한정판 이모티콘을 선보이기도 했다. 다양한 새해 인사 표현을 ‘그냥그런토끼’ 특유의 발랄한 매력과 코카-콜라가 절묘하게 어우러지는 재치 있는 모습들로 구성했다. 이모티콘은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로 코-크플레이(CokePLAY) 채널을 추가하면 선착순 무료로 다운로드 가능하다.

(사진제공=써브웨이)

올해를 시작하며 한 해 유용하게(Useful) 쓸 굿즈를 선보인 곳도 있다. 써브웨이는 자체 브랜드 캐릭터 ‘카도’를 활용한 한정판 굿즈 ‘카도 양말’을 출시하고 관련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카도 양말’은 겨울의 행복하고 따뜻한 분위기를 녹여낸 감성적인 굿즈로, 카도의 귀여운 이미지를 패턴 디자인으로 적용했다. ‘카도 양말 세트’ 프로모션을 통해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에그마요 꿀조합’ 샌드위치를 ‘카도 양말’과 함께 할인가로 판매한다.

이디야커피는 ‘2023 다이어리 세트’에 이어 아트디렉터 차인철과 협업한 MD 4종을 공개했다. 계묘년을 맞아 ‘토끼’를 주제로 차인철의 ‘인치인치인치(inch_inch_inch)’ 일러스트를 적용해 힙하고 트렌디한 감성을 더했다. 휴대하기 쉬운 인치 보틀텀블러 및 디자인과 실용성 모두 잡은 인치 스텐머그컵, 이디야커피가 처음 선보이는 굿즈인 그립톡 2종으로 구성됐다.

(사진제공=풀무원녹즙)

새해 순한(Mild) 먹거리를 선보인 곳도 있다. 풀무원녹즙은 가볍게 건강을 챙기는 MZ세대를 겨냥해 하루 한 병으로 간편하게 신선한 채소와 과일 섭취를 돕는 ‘ABC플러스’ 녹즙을 출시했다. 건강에 관심 많은 소비자 사이에서 인기 있는 ABC주스에 국내산 유기농 케일을 더했으며 상큼하고 달달한 백포도과즙으로 은은한 단맛을 더해 맛있게 즐길 수 있다.

오리온은 간편대용식 브랜드 ‘마켓오네이처’의 신제품 ‘오!그래놀라 식물성 100%’ 2종을 출시했다. 메이플시럽과 비정제사탕수수당을 넣어 자연의 단맛을 내고, 오트, 카뮤트, 과일, 넛츠, 코코넛오일 등 식물성 원료만을 사용해 고단백·고식이섬유의 균형 잡힌 한 끼를 챙길 수 있도록 만들었다.

(사진제공=랭킹닭컴)

새해 목표로 운동을 계획한 사람들을 힘차게(Powerful) 지원할 제품도 인기다. 롯데마트는 ‘Hav’eat(해빗) 맛있는 산양유 프로틴’ 2종을 출시했다. ‘맛있는 산양유 프로틴’은 롯데마트의 건강기능식품 자체 브랜드 ‘해빗(Hav’eat)’의 신상품으로, 우유나 물에 타서 먹을 수 있는 파우더 제형이다. ‘호두아몬드맛’, ‘초코맛’ 총 두 가지 맛으로 구성해 단백질 특유의 쓰고 비린 맛을 최소화했다.

랭킹닭컴은 작년 11월 ‘맛있닭 닭가슴살 한끼 쉐이크’를 선보였다. ‘닭가슴살 한끼 쉐이크’는 맛있닭이 오랜 연구 끝에 개발한 상품으로, 운동 후 단백질 보충은 물론 탄단지(탄수화물·단백질·지방) 밸런스를 맞춘 한 끼 식사로도 안성맞춤이다. 다양한 입맛을 위해 ‘초코 맛’, ‘견과 맛’, ‘망고 맛’ 세 가지 맛으로 출시됐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