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초(超)프리미엄 빌트인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에 UP 가전을 결합한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앞세워 미국 빌트인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
LG전자는 지난달 31일(현지시간)부터 2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KBIS(The Kitchen & Bath Industry Show) 2023’에 참가한다고 1일 밝혔다.
KBIS는 주방ㆍ욕실 관련 최신 트렌드를 확인할 수 있어 매년 인테리어 전문가, 주방 디자이너, 건축가 등 전 세계 빌트인 가전 고객들이 찾는 전시회다.
LG전자는 더 나은 삶을 위해 고객에 맞춰 지속적으로 진화한다는 의미의 ‘Life on the UP’이라는 주제로 부스를 꾸몄다. 부스 규모는 1022㎡다.
LG전자는 이번 전시에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LG 스튜디오(LG STUDIO) 등 빌트인 가전을 비롯해 스타일러 슈케어ㆍ슈케이스, 무드업 냉장고와 같은 혁신가전, 미니멀 디자인 가전 등 다양한 라인업의 ‘ThinQ UP’(씽큐 업) 제품을 선보인다.
씽큐 업은 글로벌 시장을 겨냥한 UP 가전의 해외 브랜드다. LG전자는 LG 씽큐를 단순한 연결과 제어 수준을 넘어, 업그레이드를 통해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제공하는 만능 스마트홈 플랫폼으로 진화시키고 있다.
관람객은 LG 씽큐 앱을 통해 빌트인 냉장고 내부 조명 밝기 조절을 세분화하는 등 구매 후에도 업그레이드로 새로운 기능을 추가할 수 있는 UP 가전 콘텐츠를 빌트인 가전에서 직접 체험한다.
LG전자는 국내에서 호응을 얻은 냉장고 조명 밝기 조절, 에어로타워 운전모드 추가 등의 업그레이드 콘텐츠는 물론 미국 고객의 제품 사용 패턴, 라이프스타일 등을 분석, 개발한 콘텐츠도 지속 제공할 계획이다.
윤태봉 LG전자 북미지역대표 부사장은 “초프리미엄 빌트인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의 차원이 다른 가치에 UP가전의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더해 글로벌 빌트인 시장 공략을 한층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