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는 자사의 대표 캐릭터인 ‘무너’를 소개하기 위해 일러스트 작가와 협업으로 제작한 디지털 굿즈를 무료로 제공한다고 5일 밝혔다.
디지털 굿즈는 스마트폰이나 스마트워치, PC, SNS메신저 등 배경화면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제작된 일러스트다. LG유플러스는 MZ세대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일러스트 작가들과 무너를 활용한 디지털 굿즈를 제작하고 있다. 현재까지 제작한 디지털 굿즈는 총 52종이며, 누적 다운로드는 3만8000건 이상을 기록하고 있다.
디지털 굿즈 무료제공 프로모션 기간에는 무너 팬 커뮤니티에 가입하고 접속해 디지털 굿즈를 내려 받을 수 있다. 팬 커뮤니티 고객은 횟수 및 종류에 제한없이 디지털 굿즈를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LG유플러스 고객뿐만 아니라 다른 통신사를 이용 중인 고객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지난해 3월 오픈한 무너 팬 커뮤니티는 현재 23만5000여명의 가입자를 확보하고 있다. 디지털 굿즈를 내려받을 수 있는 ‘별다꾸(별걸다꾸미기)’ 카테고리 외에도 무너의 일상을 웹툰 형식으로 감상할 수 있는 ‘무너툰’, 무너 관련 실물 굿즈를 구매할 수 있는 ‘잡화점’ 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상수 LG유플러스 캐릭터마케팅 팀장은 ”MZ 세대 고객들이 무너와 함께 캐릭터 경험을 하며 소통하는 무너 커뮤니티에 고객들의 관심이 몰리고 있다”며 “이번 프로모션을 비롯해 무너와 관련한 다양한 이벤트를 개최함으로써 캐릭터와 고객 소통의 중요한 창구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