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혜자 씨가 1일 GS25 전용공장 후레쉬퍼스트에 방문해서 도시락을 시식하고 있다. (사진제공=GS리테일)
‘혜자롭다’ 신조어를 만든 김혜자 도시락이 6년 만에 더 혜자롭게 돌아온다.
GS25는 이달 중순 김혜자 도시락을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양질의 도시락 출시를 위해 1년의 준비 과정을 거쳤다.
GS25가 2010년 9월 처음 출시한 김혜자 도시락은 2017년 상반기까지 SNS상에서 ‘혜자롭다’ 등의 신조어를 만들어내는 등 GS25 도시락의 전성기를 이끌었다. 7년간 김혜자 도시락은 총 40여 종의 상품으로 출시되며 누적 매출액은 약 1조 원에 달했다.
2월 출시될 이번 도시락에 대해서 GS리테일은 제품의 완성도에만 집중하겠다는 전략으로 첫 출시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이정표 GS리테일 마케팅부문장은 “물가가 가파르게 치솟고 있는 가운데 부담이 적은 가격으로 풍성한 먹거리를 원하는 고객들이 혜자 도시락을 떠올리며 소환을 요청해온 경우가 많았다”며 “GS25 도시락 최전성기를 이끌었던 선봉장이었던 만큼, 뉴 버전 혜자 도시락이 뉴트로에 열광하는 MZ세대까지 사랑받을 수 있도록 적극적인 마케팅을 펼쳐 나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