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업계가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11일 게임업계에 따르면 넥슨은 인기 게임 15종에서 이벤트를 진행하고 푸짐한 보상을 지급할 예정이다.
‘나이트 워커’에서는 3월 9일까지 게임 내에서 피로도를 10 소모할 때마다 주사위 1개를 지급하고, 이를 굴려 도달하는 발판에 따라 ‘맹공의 네페쉬’, ‘수호의 네페쉬’, ‘꿈의 조각’ 등 다양한 아이템을 제공한다. ‘서든어택’에서는 16일까지 친구 또는 짝으로 등록된 유저와 함께 랭크전, 클랜 랭크전을 5회 참여할 경우 ‘달콤살벌 선물상자’를 지급한다. ‘마비노기 영웅전’, ‘사이퍼즈’, ‘클로저스',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 ‘아스가르드’, ‘어둠의전설’, ‘크레이지 아케이드’ 등도 각 이벤트를 준비했다.
모바일게임 이벤트도 진행된다. , ‘히트2’는 14일까지 매일 게임에 접속만 해도 ‘미미의 달콤한 밸런타인 선물’을 준다.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에서는 3월 9일까지 ‘달콤하게 터치!’ 이벤트를 실시한다. ‘V4’는 22일까지 ‘플로아의 발렌타인 7일 출석!’ 이벤트를 통해 7일간 특별한 선물을 지급한다. ‘메이플스토리M’, ‘바람의나라: 연',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등에서도 밸런타인의 정취를 맛볼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모바일 수집형 RPG ‘에버소울’에 메인 스토리를 추가하고 밸런타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메인 스토리 4장을 공개하고, 스토리 던전 ‘죽음굴’을 포함한 8개의 에피소드를 개방한다. 던전 콘텐츠 ‘기억의 회랑’에 ‘죽음굴’을 추가했다. 에픽 정령과 한정 아이템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 ‘지켜줘! 순정♥밸런타인’은 3월 2일까지 진행한다. 총 7개의 난이도로 구성된 밸런타인 이벤트 스테이지 클리어 시 ‘에버스톤’, ‘소환권’ 등 다양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넷마블은 캐주얼 힐링 게임 '머지 쿵야 아일랜드'에 발렌타인 데이 기념 자원을 추가했다. 하트 초콜릿', '초콜릿 컵케이크', '초콜릿 상자' 순서로 성장하는 자원을 추가하고, 섬을 꾸미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초콜릿 케이크'를 선보인다. 22일까지 열리는 '일일 미션 이벤트'와 '발렌타인 이벤트 컬렉션'을 통해 획득할 수 있다.
펄어비스는 '검은사막'에서 22일까지 도전과제를 통해 제작한 '[이벤트] 사랑이 담긴 초콜릿'을 벨리아 마을 NPC 중 △산토 만지 △크리오 △바하르에게 전달해 호감도를 얻을 수 있도록 했다. NPC와의 친밀도가 1000을 달성하면 특별한 보상을 받는다. '바하르'의 경우 △탑승물 기술 변경권 △준마의 기운 등을 제공하며 '크리오'는 △금 열쇠 △크리오의 견고한 낚시 의자 등을 제공한다.
도전과제로 얻은 '[이벤트] 달콤한 편지'를 다른 이용자에게 전달하면 편지를 받은 사람이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보물 획득 사냥터 확장 이벤트를 비롯해 전투 경험치 500%, 기술 경험치 50% 아이템 획득 확률 50% 증가 핫타임 이벤트도 진행한다.
그라비티는 라그나로크 IP를 활용한 온라인 및 모바일 게임 7종에서 이벤트를 준비했다. 대표 온라인 PC MMORPG ‘라그나로크 온라인’에서는 3월 2일까지 총 4종의 이벤트로 구성된 '2023 스윗츠 페어 축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5개의 메인 퀘스트 완료 시 일일 퀘스트가 오픈되며 일일 퀘스트 완료 시 스윗츠 축제 코인을 획득, 이를 다양한 의상 및 버프 아이템 등으로 교환 가능하다. 같은 기간 대량의 경험치를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는 ‘초백서의 의뢰 이벤트’, 사냥에 유용한 버프를 받을 수 있는 ‘스윗쿡의 즉석요리 이벤트’, 탈것 드롭프스를 스윗츠 드롭프스로 진화시킬 수 있는 ‘드롭프스를 진화시켜라! 이벤트’도 함께 준비했다.
이외 '라그나로크 오리진', '라그나로크X : Next Generation' 등에서도 밸런타인데이 기념 이벤트 통해 풍성한 혜택을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