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케이맥스가 면역진단키트 NK뷰키트로 중국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엔케이맥스는 중국 NMPA(국가약품감독관리국)로부터 NK뷰키트 정밀 면역측정법을 승인받았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승인으로 엔케이맥스는 중국 전략적 파트너인 부에노벨 바이오텍(博弈诺生物科技(无锡)有限公司)에 NK뷰키트를 공급해 중국에서 합법적으로 본격 상업화를 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NK뷰키트를 이용한 면역측정법은 혈액 내 NK세포의 활성을 정량 분석하는 면역학적 혈액 검출 기술과 각종 질병에 대한 면역계의 저항력을 평가하는 면역학적 검출 기술이다. 현재 임상적으로 쓰이는 NK세포 활성도 진단 키트로 이를 통해 질병의 조기진단, 동반진단, 효능예측, 효능평가, 재발위험도 평가 등에 활용되고 있다.
아울러 다양한 의료기관의 환자, 건강검진센터, 건강관리기관의 고객에게 높은 정확도와 신뢰성을 갖춘 면역 모니터링을 위한 효과적인 도구를 제공할 수 있다. 부에노벨 바이오텍은 현재 중국 내 주요 삼갑병원(중국 내 최고 등급의 병원)에 NK뷰키트를 배치했다.
또한 직접 판매와 유통이라는 두 가지 판매 모델을 통해 병원, 건강 검진 센터 등 판매채널을 통해 중국 시장에 NK뷰키트를 제공한다. 현재까지 10개 이상의 중국 주요 도시(상하이, 베이징, 광저우, 선전, 난징, 허페이, 지난, 우한, 난창, 타이위안, 창사, 충칭, 청두 등)를 포괄하는 NK뷰키트 예비 판매 및 유통 네트워크를 구축했다.
엔케이맥스 관계자는 “코로나로 인해 정체되어 있던 중국 시장 진출이 5년여의 노력 끝에 결실을 볼 수 있게 됐다”라며 “한국에서 현재 2400여 개 병원에서 사용 중이며 한국시장에 이어 중국 시장으로 본격 진출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되었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