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닥 상장 MVNO(알뜰폰) 통신사 아이즈모바일이 고객 가치 제고를 위해 온라인 요금제 상품의 대대적인 개편을 진행했다.
20일 아이즈모바일에 따르면 이번 요금제 개편을 통해서 고객이 사용한 만큼 요금을 내는 ‘종량 요금제’의 개편을 세분화했다.
종량 요금제 중 가장 많이 사용하는 요금제는 표준요금제이다. 표준요금제는 월 기본료가 있지만 무제한 요금제와 다르게 기본 제공량이 없다. 반면 아이즈모바일은 종량 요금제에는 음성, 문자, 데이터를 기본으로 제공하고 있으며 제공량을 세분화해 사용량에 맞게 고객의 선택 폭을 넓혔다.
제공량에 따라 기본료는 다르며 기존 통신사 표준요금제 대비 최대 월 10만 원 이상 절감할 수 있다. 통신 사용량이 적거나 수신 목적 또는 통신비를 알뜰하게 절약하고자 하는 고객들에게 인기가 많다.
현재 휴대폰 개통 시 고가의 무제한 요금제를 권장하고 최소 3~6개월 의무사용 등 고객의 사용량 상관없이 개통조건으로 판매하는 경우가 많다. 이 때문에 본인이 사용하는 통신량보다 더 비싼 요금을 납부하고 있는 경우가 많아 불필요한 통신비 부담은 더 커지고 있다.
요금제에선 커피 컵사이즈를 종량요금제 크기로 적용해 표기했다. 국내 대부분의 커피전문점에서 쓰이는 컵 크기 톨(Tall), 그란데(Grande), 벤티(Venti) 등에서 따왔다.
톨 요금제의 경우 데이터는 1~3GB까지 구성됐고, 그란데는 4~6GB, 벤티는 7~10GB까지 폭넓게 제공해 데이터 사용이 많은 트렌드를 반영했다. 또 음성 통화량은 100~500분까지 세분화해 음성중심 사용자도 선택의 폭을 확대했다.
아이즈모바일 관계자는 “통신비 낭비를 해소하고자 개인별 사용량에 맞게 사용할 수 있도록 음성 및 데이터 제공량을 세분화해 고객의 선택 폭을 넓히고 최근 사용량이 감소한 문자 제공용량은 과감하게 낮춰 가성비를 더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