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임영웅의 전국투어 콘서트 실황을 담은 영화 ‘아임 히어로 더 파이널’이 1일 개봉했다.
이날 CJ 4D플렉스에 따르면 ‘아임 히어로 더 파이널’은 지난달 17일 사전 예매가 시작된 후 개봉 당일까지 압도적으로 예매율 1위를 지켜오며 11만 명 이상의 사전 예매 관객과 함께 개봉했다.
‘아임 히어로 더 파이널’은 임영웅의 전국 투어 앙코르 공연 ‘아임 히어로(2022년 2월 10~11일 고척스카이돔)’를 담아낸 다큐멘터리 영화다. 공연에서 펼친 다채로운 무대와 비하인드 스토리, 미공개 단독 인터뷰 영상 등 임영웅의 다양한 모습들이 담겼다.
14대의 스크린X 전용 카메라를 총동원해 새로운 앵글로 콘서트 현장을 촬영한 점도 관람 포인트다. 스크린X관 관람 시 정면과 좌우 3면의 초대형 스크린에 가득 찬 영상은 고척스카이돔의 웅장한 현장감을 전달한다.
영화 개봉을 기념해 임영웅이 극장을 직접 찾아 팬들을 만나기도 했다. 이날 온라인 커뮤니티 등지에는 사전 고지 없이 서울 CGV 용산아이파크몰, CGV 영등포 극장을 찾아 팬들에게 감사를 전한 임영웅의 사진이 확산했다. 임영웅은 ‘아임 히어로 더 파이널’을 보러 온 팬들에게 짧게 노래를 불러주며 깜짝 선물을 전하기도 했다.
한편 2일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 입장권 통합전산망 집계에 따르면 ‘아임 히어로 더 파이널’은 전날 관객 수 5만1974명을 기록하며 박스오피스 4위에 올랐다. 같은 날 개봉한 조진웅, 이성민, 김무열 주연의 영화 ‘대외비’가 18만8827명을 모으며 이날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했다. 2위는 7만412명을 기록한 ‘더 퍼스트 슬램덩크’, 3위는 5만7102명을 기록한 ‘앤트맨과 와스프 : 퀀텀매니아’가 올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