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즈모바일은 홈페이지 개편을 통해 그동안 알뜰폰 이용자가 어려워했던 온라인 가입신청을 쉽게 개선한 대화형 가입신청 서비스를 제공해 요금제 가입신청 성공률이 크게 개선됐다고 6일 밝혔다.
개통 서비스와 불만 사항을 고객센터로 응대하는 알뜰폰 사업자들이 대부분이기 때문에 개통 건수가 많아지거나 문의량이 늘어나면 전화 연결이 늦어지거나 하는 경우가 많다고 한다.
이런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아이즈모바일은 이용자 간 궁금증을 묻고 답하는 소통의 장을 마련해 정보 비대칭 구조를 개선하고, 통신사가 개입하지 않아도 해결할 수 있는 문의 사항은 자연스럽게 해소해 고객센터의 부담을 줄여 응대 품질은 높였다고 설명했다.
알뜰폰의 주력 상품인 종량 요금제의 제공량도 세분화해 사용량에 맞게 고객의 선택 폭을 넓혔다. 요금제명도 제공량에 맞춰서 커피 컵 크기를 요금제의 크기로 책정해서 한 눈에 간편하게 볼 수 있도록 개편했다.
아이즈모바일 관계자는 "올해 요금제 가입과 온라인 고객센터 기능 강화와 함께 사용량 분석 서비스 등 통신서비스 이용자들에게 도움이 되는 핵심 기능을 포함한 앱 개발을 준비 중"이라며 "유심, 단말기 배송도 수도권의 경우 당일 배송을 준비할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