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 교육·평가·채용 플랫폼 ‘프로그래머스’를 운영하는 그렙은 개발자 취업을 위한 프로그래머스 코딩 테스트 수험서가 처음 출간됐다고 8일 밝혔다.
이번에 출간된 책은 ‘취업과 이직을 위한 프로그래머스 코딩 테스트 문제 풀이 전략’으로 파이썬 편과 자바 편 2권이다. 개발자 역량 평가를 앞둔 예비 및 현직 개발자를 위해 코딩 테스트에 대한 입문 및 응시 준비를 돕고자 출간됐다.
프로그래머스는 월간 24만 명이 방문하는 개발자 평가 분야 1위 플랫폼으로 1500개의 기업 고객과 함께 누적 2만 건 이상의 코딩 테스트를 진행했다. 또한 프로그래머스가 보유하고 있는 1400여 개의 코딩 테스트 문제는 개발자 평가 및 채용 코딩 테스트에 활용되고 있다.
이 책은 프로그래머스 코딩 테스트 문제 중 실전 기출 문제를 중심으로 자바 편 79개, 파이썬 편 81개를 선별했다. 실제 코딩 테스트의 문제를 푸는 과정을 그대로 경험할 수 있도록 △문제 분석 △요구 조건 파악 △접근법 선택 △단계별 구현의 과정으로 학습하며 문제를 푸는 생각의 흐름을 완성할 수 있도록 돕는다.
한편 수험생들이 배운 내용을 토대로 실제 코딩 테스트에 대비할 수 있도록 2022년 카카오 블라인드 테스트에 출제된 문제와 프로그래머스에서 주최하고 있는 국내 최초 개발자 코딩전문역량인증시험 PCCP(Programmers Certified Coding Professional) 모의고사 2회분의 문제를 수록했다.
정두식 그렙 CSO는 추천사를 통해 “이 책이 코딩 테스트라는 개발자의 기초 체력을 키우는데 좋은 학습 동반자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