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모닝글로리)
모닝글로리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발표한 ‘2023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에서 종합문구 부문 23년 연속 1위 자리에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모닝글로리는 종합 문구업계의 브랜드 인지도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으며 브랜드파워 1위에 선정됐다. 모닝글로리 브랜드에 대한 이미지, 구입 가능성, 브랜드 충성도 항목에서도 높은 점수를 기록했다. 이번 선정으로 모닝글로리는 10년 이상 연속 1위 브랜드에 주어지는 ‘골든브랜드’ 인증도 함께 획득했다.
모닝글로리는 회사의 이름과 브랜드 이름을 통일하고, 3000여 종의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면서도 통일된 브랜드 이미지를 갖기 위해 노력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디자인 연구소에서 창출하는 디자인 파워와 엄격한 품질 관리 시스템도 이미지 구축에 한몫했다.
허상일 모닝글로리 대표는 “코로나19 등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23년째 브랜드 파워 1위 자리에 오를 수 있었던 것은 모닝글로리 브랜드를 믿고 선택해 주는 고객 덕분”이라며 “1위 자리에 오르는 것보다 지키기가 어려운 시대에 모닝글로리는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소비자가 원하는 제품과 서비스 창출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