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민은 24일 오후 1시(이하 한국시간) 솔로 앨범 ‘FACE’를 발매한다.
‘얼굴과 직면하다’라는 중의적 의미의 앨범 제목처럼, 지민은 이번 솔로 앨범에서 다양한 모습을 보여 주는 동시에 지난날을 되돌아보며 온전히 자신을 마주하기까지의 수많은 감정을 담아냈다.
‘FACE’에는 17일 선공개된 ‘Set Me Free Pt.2’를 비롯해 타이틀곡 ‘Like Crazy’, 트랩 소울(Trap Soul) 장르의 ‘Face-off’, 몽환적인 악기 사운드가 돋보이는 ‘Interlude : Dive’, 팝 발라드 장르의 ‘Alone’ 등이 담겼다.
지민은 앨범의 기획 단계부터 곡과 뮤직비디오 등 작업 과정 전반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자신의 음악적 색깔과 역량을 녹인 것으로 전해졌다.
‘FACE’는 지민의 목소리로 완성된 곡들로 채워졌다. 팝, 힙합, R&B 등 여러 장르를 넘나드는 곡들이 수록됐고, 지민은 색깔이 뚜렷한 음색과 창법으로 곡마다 자신의 개성과 매력을 더했다.
특히 타이틀곡 ‘Like Crazy’의 퍼포먼스는 ‘Set Me Free Pt.2’와는 다른 분위기가 될 것으로 예상돼 전 세계 팬들의 기대가 집중되고 있다.
지민은 솔로 앨범 발매 후 활발한 활동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24일과 25일 미국 NBC 인기 프로그램 ‘더 투나잇 쇼 스타링 지미 팰런’(The Tonight Show Starring Jimmy Fallon, ‘지미 팰런쇼’)에 출연해 진행자인 지미 팰런과 새 앨범에 관해 이야기를 나누고 타이틀곡 ‘Like Crazy’의 첫 무대도 선보인다. 26일에는 SBS 음악프로그램에도 출연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