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스턴바이오는 터키 업체와 신규 수출계약을 맺었다고 28일 밝혔다. 계약 규모는 222만 달러다.
터키 ISTMAK사로 수출하는 SA32PII제품군은 주축이동형 CNC 자동선반 기계다. 이 제품은 컴퓨터를 이용한 자동제어기술을 기반으로 소재를 자동 공급해 프로그램에 의해 완제품을 대량생산하는 공장자동화(FA)의 핵심장비로 고강성과 신뢰성을 보유한 강력 고속 장비다.
넥스턴바이오는 스마트팩토리 공장자동화 핵심장비인 CNC자동선반 전문업체이다.
자동차 부품, 선박 엔진 부품, 의료기기 부품, 통신 장비 부품, 전자 부품, 임플란트 전용 가공기까지 다양한 용도에 맞는 제품군을 보유하고 있다.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단계별 자동화 로봇시스템을 구축하고, 완전 무인화를 기반으로 인공지능과 IT(정보기술)의 결합을 통해 생산성 및 품질을 향상하는 ‘스마트 자동선반 팩토리 솔루션 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넥스턴바이오 관계자는 "2023년을 흑자전환의 원년으로 만들기 위해 전사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라며 "기존 핵심사업의 매출확대를 기반으로 수익성을 개선하고, 바이오사업의 성장을 도모해 진일보하는 한 해를 만들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 정기주주총회를 통해 LG 출신의 풍부한 업계 경험을 갖춘 사내이사와 법조인 사외이사를 모심으로써 준법경영을 바탕으로 경영 효율화를 통해 회사를 성장시키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겠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