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케어 디바이스 전문 기업 텐마인즈가 자사의 AI 코골이 완화 시스템 ‘모션필로우’ 렌탈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텐마인즈는 LG헬로비전의 LG헬로렌탈을 통해 모션필로우 렌탈 서비스를 제공한다. 에어백이 내장된 베개와 코골이를 감지하는 인공지능 모션시스템으로 구성된 모션필로우 기본 세트에 베개와 베개 커버 4종, 모션시스템 커버 2종 등 44만 원 상당의 사은품이 포함됐다. 렌탈 서비스 이용 고객에게는 무상 A/S 서비스 1년을 추가 제공한다.
모션필로우 렌탈 서비스는 60개월간 이용료를 내고 사용한 후 렌탈 기간이 종료되면 고객이 제품을 소유하는 방식으로 월 이용료는 2만 5000원이다. LG헬로비전의 제휴 카드 사용 시 제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텐마인즈가 렌탈 서비스를 통해 선보인 AI 코골이 완화 시스템 모션필로우는 인공지능 모션시스템이 코골이 소리를 감지하면 베개 속에 내장된 에어백을 부풀려 기도를 확보해 코골이 완화에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밤새 코골이 소리와 함께 수집된 수면 데이터는 블루투스를 통해 수면 데이터 관리 전용 앱으로 전송돼 사용자는 앱을 통해 직접 자신의 수면 상태와 코골이 소리는 물론, 점수로 환산된 ‘굿잠 점수’까지 확인할 수 있다.
텐마인즈 관계자는 “모션필로우의 효과를 부담 없이 체험할 수 있도록 렌탈 서비스를 시작했다”며 “코골이는 숙면 방해를 넘어 건강에도 큰 영향을 미치는 만큼 모션필로우 렌탈 서비스를 통해 더욱 체계적인 수면 관리를 시작해보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