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물가에 가격 부담을 줄이려는 니즈가 커지면서 최근에는 가성비 높은 에어컨에 대한 반응이 뜨겁다.
이마트는 처음으로 제조사와 협업해 만든 ‘위니아·일렉트로맨 멀티형 에어컨’이 판매량과 매출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스탠드형(52.6㎡)과 벽걸이형(22.8㎡)으로 구성된 ‘위니아x일렉트로맨 멀티형 에어컨’은 초절전 인버터, 자동 클린 건조를 비롯해 간접바람, 아기모드, 제습, 에어프리필터 등 주요 편의 기능을 갖췄으며 2년 무상 AS를 지원한다. 가격은 유사한 스펙을 가진 상품 대비 20% 이상 저렴하다.
이마트가 가성비 높은 에어컨을 출시할 수 있었던 것은 위니아와의 효율적인 협업 체계가 있어 가능했다는 설명이다. 이마트가 물량 전체를 일괄 매입해 다양한 마케팅 및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제조사는 상품의 생산과 배송, AS에만 집중한다. 덕분에 유통에 대한 기타 비용을 절감할 수 있었다.
고객들의 좋은 반응을 얻으면서 행사도 진행한다. 이마트는 내달 31일까지 ‘위니아x일렉트로맨 멀티형 에어컨’을 정상가 179만 원에서 행사카드 결제 시 149만 원으로 30만 원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조용욱 이마트 가전 바이어는 “에어컨의 고급화, 고스펙 추세가 지속되고 있지만, 고물가로 인해 가성비 상품을 찾는 수요도 늘고있다”며, “고객들이 합리적인 비용으로 무더위를 식힐 수 있도록 냉방기능과 품질, AS에 충실하고 가격은 낮춘 에어컨을 준비하기 위해 제조사와 협업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