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아시스알파, 한성기업과 3자 업무협약 체결
KT알파가 라이브커머스 활성화 및 식품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KT알파는 오아시스알파, 종합식품기업인 한성기업과 ‘공동사업 개발 및 추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한성기업은 60년 전통의 종합식품기업이다. 국내 식품기업 최초로 글로벌 제3자 인증제도 중 하나인 세계해양책임관리회(MSC) 인증을 획득했다. MSC 인증은 투명하고 신뢰할 수 있는 생산, 가공, 유통경로 등 지속 가능한 어업으로 생산된 수산물에 부여하는 인증마크다.
KT알파가 오아시스마켓과 공동합작법인으로 설립한 오아시스알파는 한성기업과 함께 자체 브랜드(PB) 상품을 공동 개발해나가는 한편 KT알파 쇼핑의 모바일 라이브방송을 통해 다양한 크래미, 젓갈, 연제품, 육가공 등 한성기업의 대표상품들을 고객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KT알파와 오아시스알파는 라이브커머스 제작 및 방송, 유통 채널을 통한 상품 판매를, 한성기업은 상품 공급 및 배송·CS, 라이브커머스 제작 지원을 맡는다. 이들은 라이브커머스 상품 판매 활성화를 위해 3사가 보유한 역량 및 자원을 최대한 활용해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조성수 KT알파 대표는 “향후 KT알파 쇼핑과 오아시스알파, 한성기업 3사 특화 인프라를 이용해 온·오프라인 제휴 판매 및 유통 채널망 확대, 자체 상품 경쟁력 확보, 홍보·마케팅 등 전방위적으로 커머스 사업을 적극 협력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KT알파 쇼핑과 오아시스알파, 오아시스마켓이 공동 제작하는 ‘올마켓’ 모바일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9일 ‘한성 브랜드데이’ 기획전이 방송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