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트리온헬스케어가 1분기 기준 매출 5000억 원을 처음 돌파했다.
셀트리온헬스케어는 연결기준 1분기 매출액 5036억 원을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21.1% 증가했다고 12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510억 원, 당기순이익은 541억 원으로 각각 13.3%, 24.1% 늘었다. 영업이익률은 10.1%로 집계됐다.
전 제품의 글로벌 처방이 고르게 확대된 가운데 수익성 높은 북미 지역에서 인플렉트라(램시마)의 처방이 늘고, 유럽에서도 램시마SC 및 유플라이마의 판매가 확대되면서 실적이 개선됐다. 인플렉트라는 미국 주요 사보험사인 유나이티드헬스케어(United Healthcare), 시그나(Cigna) 등에 선호의약품(preferred drug)으로 등재된 이후 빠르게 성장하며 올해 3월 기준 31.4%의 점유율을 기록했다.
램시마SC의 1분기 유럽 매출액은 전년동기 대비 65% 증가했다. 유플라이마도 1분기에만 2022년 연간 매출의 50% 이상을 올렸다. 또한, 유럽에서 직접판매(직판) 제제를 전 제품으로 확대하면서 허쥬마는 1분기 유럽 매출액이 전년동기 대비 2배 이상 늘었다.
셀트리온헬스케어는 이탈리아와 벨기에 등 유럽 주요국에서 베그젤마 입찰 수주에 성공했으며, 미국에서는 메디케어 등재를 완료했다. 하반기에는 유플라이마를 미국에 출시할 계획이다.
회사 관계자는 “수익성 높은 북미 지역은 물론 유럽에서 후속 제품들이 안정적인 성장세를 이어가며 1분기 매출로는 역대 최대 실적을 기록하는 성과를 달성했다”라며 “올해 미국 시장에서 베그젤마 마케팅 강화 및 유플라이마 출시 등을 앞둔 만큼 회사의 수익성은 더욱 개선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