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치랩스ㆍ넥슨 MOU 통해 ‘페이스월렛’ 도입…“진입장벽 낮춘다”
넥슨, “해치랩스와 블록체인 환경 대중화 위해 중장기적 협력 기대”
블록체인 지갑 기업 해치랩스가 넥슨과 손잡고 ‘메이플스토리 유니버스’ 관련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양사는 향후 ‘메이플스토리 N’에 블록체인 게임에 특화된 소셜 로그인 지갑인 ‘페이스월렛’을 탑재해 글로벌 게이머의 이용 편의 및 접근성을 향상한다는 방침이다.
넥슨의 블록체인 생태계인 ‘메이플스토리 유니버스’의 첫 게임인 ‘메이플스토리 N’은 글로벌 누적 이용자 1억8000만 명이 넘는 넥슨의 대표 IP(지식재산권) ‘메이플스토리’에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한 새로운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다. ‘메이플스토리 N’에서는 몬스터 처치나 퀘스트 완료 등 게임 플레이를 통해 아이템을 획득하고 이를 NFT(대체불가토큰)화 할 수 있다. 특히 메이플스토리 N은 게임 내 과금요소를 없애고 이용자들이 NFT를 자유롭게 거래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고 밝혀 주목 받기도 했다.
넥슨은 해치랩스의 ‘페이스월렛'을 도입해 웹3 게임에 처음 입문하는 유저들도 손쉽게 지갑을 생성, 관리할 수 있게 한다는 계획이다. 페이스월렛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계정만 있으면 손쉽게 블록체인 지갑을 만들 수 있으며, NFT화 된 캐릭터, 장비 등 아이템 구매 및 판매와 같은 거래를 6자리 핀코드로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복잡한 개인키나 시드문구 없이도 SMS(문자)를 통한 비밀번호 복구가 가능해 웹3에 낯선 유저들도 쉽고 편리하게 블록체인 게임을 경험할 수 있다.
이번 MOU에 대해 황선영 넥슨 그룹장은 “유저들을 고려한 해치랩스의 페이스월렛을 넥슨의 블록체인 생태계에 도입함으로써 기존에 블록체인 환경을 낯설어하던 유저들의 진입 장벽이 낮아질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넥슨의 블록체인 환경을 구현하기 위한 중장기적인 파트너로서 해치랩스와의 협력을 통해 좋은 성과가 기대된다”고 전했다.
문건기 해치랩스 대표 역시 “웹3 게임 생태계를 이끌 넥슨의 새로운 여정에 함께 동참할 수 있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블록체인 기술의 선두주자로서 진정한 웹3 가치관을 실현하고, 원작인 웹2와 유사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메이플스토리 N’은 블록체인 게임 서비스가 가능한 모든 국가를 대상으로 론칭될 예정이다. 정확한 출시 일정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