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는 반려견 커뮤니티 겸 훈련서비스 플랫폼 ‘포동(For Dong)’의 가입자 수가 20만 명을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
포동은 지난해 7월 LG유플러스가 출시한 '반려가족 고객경험혁신' 서비스·플랫폼이다. 이용 중인 통신사에 관계 없이 반려견을 키우는 보호자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포동은 반려견 성향에 맞춘 특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반려견 성향분석 검사 'DBTI(Dog Behavior Type Indicator)', 반려견 성향에 기반한 전문가 상담 서비스 '성향 상담소', 반려가족 소통의 장 '펫 커뮤니티', 웹툰 등 '펫 콘텐츠', 훈련사와 반려가족을 연결하는 '훈련 클래스', 다양한 체험·교육 기회를 제공하는 '원데이 클래스'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대표적인 서비스인 DBTI는 반려견 행동 데이터 1만여 건을 분석해 반려견을 16개 유형으로 분류하고, 성향별 맞춤형 양육방식을 제안한다. DBTI를 통한 행동분석에 이어 반려견의 작은 습관까지 고려해 족집게처럼 정확한 맞춤형 행동 교정 방안도 제시한다.
특히 LG유플러스는 2019년부터 홈 CCTV와 원격급식기, 간식로봇을 결합한 스마트홈 서비스, 놀이 서비스 펫토이 등을 선보인 바 있다. 이러한 펫케어 경험을 기반으로 300만 반려가구가 만족할 수 있는 펫 관련 온·오프라인 종합 플랫폼 서비스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염상필 LG유플러스 스마트홈트라이브장은 "통신업계에서 가장 먼저 펫케어에 관심을 두고 시장을 개척해왔다“며 ”앞으로도 ‘포동’을 통해 반려가족과 반려동물 모두가 행복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고객이 가장 먼저 찾는 펫 관련 온·오프라인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