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주금공)
한국주택금융공사(HF)는 특례보금자리론 등을 이용하는 고객이 조건 변경 방법, 기존 주택 처분 기한 등 대출 실행 후 궁금해하는 질문에 대해 24시간 신속하게 답변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26일 밝혔다.
또한 고객은 ‘HF톡’을 통해 금융거래확인서 등 증명서(총 6종) 발급, 근저당권 말소 신청, 서류 제출 등 대출관리 관련 서비스를 지사를 방문하거나 앱을 설치하지 않고도 실시간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다.
증명서 발급 및 근저당권 말소·채무조정 상담 등과 같은 간편 신청, 서류제출의 경우 ‘HF톡’ 해당 메뉴로 이동하여 휴대폰 본인인증 후 이용할 수 있다.
이용을 원하는 고객은 카카오톡에서 ‘한국주택금융공사’ 채널에 접속해 안내 메뉴를 클릭하거나 궁금한 사항을 질문하면 챗봇 서비스 등을 통해 자세한 내용을 안내받을 수 있다.
최준우 HF 사장은 “챗봇 서비스 기능 강화를 통해 특례보금자리론 고객이 콜센터나 홈페이지에 문의하지 않고도 편리하게 대출을 관리할 수 있게 됐다”면서 “디지털 전환에 발맞춰 국민에게 보다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