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레이튼·이더리움에 이어 폴리곤 네트워크 지원…사용자 편의성 향상
▲그라운드엑스가 클립에서 폴리곤 네트워크 기반의 디지털 자산을 지원한다고 30일 밝혔다. (사진=그라운드엑스)
그라운드엑스가 클립에서 폴리곤 네트워크 기반의 디지털 자산을 지원한다고 30일 밝혔다.
폴리곤 지원은 클립의 멀티체인 확장의 일환으로, 클레이튼과 이더리움에 이어 폴리곤까지 체인을 넓히며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사용자들은 클립 앱과 카카오톡 내 클립에서 폴리곤 기반의 토큰과 NFT를 안전하게 보관하고 전송할 수 있다.
클립에 폴리곤 체인이 추가되며 폴리곤 기반 블록체인 서비스를 운영하는 기업들도 앱투앱을 통해 자사 서비스의 클립 지갑을 연동할 수 있다. 클립과 외부 서비스를 연동하는 앱투앱 API를 활용하면 클립과 서비스 간 상호작용이 가능하다.
그라운드엑스는 NFT 접근성과 활용성을 높이기 위해 클립에 NFT 카테고리도 추가했다. 유틸티 성격의 클레이튼 기반 NFT를 △멤버십 △보증서 △티켓 △쿠폰 4가지로 분류해 보여준다. 유저들은 보유한 NFT를 카테고리 별로 확인하고, 필요시 클립 지갑에서 바로 꺼내 쓸 수 있다.
그라운드엑스 관계자는 “클립을 가장 대중적이고 사용하기 편리한 지갑으로 만들어 갈 것”이라며 “지원 네트워크를 지속적으로 넓히고 편의 기능을 추가해 클립의 활용도를 높이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