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베이커리 등 프리미엄 디저트 품목 매출, 전년比 265%↑
고물가에 외식 비용을 아끼려는 소비자들이 증가함에 따라 집에서 프리미엄 디저트를 즐기는 수요가 늘고 있다.
11일 홈플러스 온라인 고객 소비 데이터에 따르면 5월 1일부터 6월 7일까지 디저트 품목 매출이 31% 신장하고, 베이커리·요거트 등 프리미엄 디저트 품목 매출은 265%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실제로 홈플러스는 MZ 고객들의 마음 잡기를 위한 이색 디저트류 라인업을 확대해 상품 경험을 확장시키면서 그릭요거트, 뚱카롱 등 매출이 크게 늘고 있다고 밝혔다.
‘헬시 플레저’ 트렌드에 발맞춰 단맛을 줄인 ‘제로’ 발효유가 인기를 끌면서 ‘요즘/룩트/코우카키스’ 등 그릭요거트 품목이 급부상해 3월 출시한 ‘요즘 그릭요거트’ 2종 매출이 첫 주 대비 61% 올랐다.
특히 ‘널담 뚱카롱’은 3월 출시 이후 10주 만에 20만 개가 판매됐다. 맛있게 먹으면서 건강을 챙길 수 있는 먹거리에 대한 수요가 반영됐다는 분석이다. 락토 오보 베지테리언(유제품과 계란까지 섭취)을 겨냥한 제품으로, 귀리 식이섬유가 풍부한 크림을 4cm 높이로 쌓아 올린 비주얼과 쫀득한 식감으로 입소문을 타고 있다.
지난달 11일 첫 선보인 이후 인기가 급상승한 홈플러스 몽블랑제 ‘생크림폭탄단팥빵’은 한 달간 누적 판매량 13만 개를 돌파했다. 홈플러스 측은 “전체 중량을 늘리고 절반가량을 팥앙금으로 가득 채운 상품 차별화 전략이 통했다”고 설명했다.
‘할매니얼’ 트렌드를 즐기는 고객층은 전통 간식을 선호했다. 출시 5개월 만에 매출 약 10억 원을 기록한 ‘아리울떡공방 굳지않는 떡’ 6종은 1~5월 냉동떡 카테고리 매출 532% 신장을 견인했다. 국내산 멥쌀, 천일염 등 원재료를 사용하고 소용량 간편 포장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