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말 자전거 타고 떠나볼까…추천 여행지는?

입력 2023-06-17 06:00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주말 동안 맑은 날씨가 이어질 것으로 예보되면서 야외에서 자전거 라이딩을 즐기려는 이용자가 늘어날 전망이다. 자전거 전문기업 삼천리자전거는 17일 빼어난 자연경관과 문화유적 등을 감상하며 라이딩을 즐기기 좋은 여행지 3곳을 소개했다.

▲강원 춘천시 의암호 (게티이미지뱅크)

호수와 산 어우러진 느긋한 여행…‘춘천 의암호 자전거길’

춘천은 의암호, 소양호, 춘천호 등 3개의 호수로 둘러싸인 훌륭한 자연경관과 함께, 편리한 교통편으로 가장 인기 있는 여행지 중 하나다. 북한강부터 소양강까지 풍경을 감상하며 낭만 자전거길을 따라 본인의 취향이나 테마에 맞게 다양한 코스를 즐길 수 있어 자전거 여행에 제격으로 꼽힌다.

특히 춘천 의암호 자전거길은 약 30km에 이르는 코스 대부분이 완만해 초보자도 쉽게 라이딩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아름다운 푸른 호수와 산이 어우러진 풍경을 느긋하게 감상할 수 있으며, 호수를 따라 자리한 카페에서 휴식을 즐기는 등 여유가 넘치는 자전거 여행을 할 수 있다. 춘천 의암호 스카이 워크부터 애니메이션 박물관, 어린이 글램핑장, 물레길 등 춘천의 다양한 명소도 코스 주변에 위치해 있다.

▲인천 경인아라뱃길 (게티이미지뱅크)

서울 근교 힐링 라이딩 ‘경인 아라뱃길’

서울부터 김포, 인천까지 이어지는 아라뱃길은 한강과 서해를 잇는 국내 최초의 내륙운하다. 총 18km로 이뤄진 아름다운 풍경의 뱃길을 따라 자전거 전용도로가 조성돼 서울 근교에서 라이딩을 즐기기 가장 좋은 코스로 꼽힌다. 특히 뱃길을 따라 달리는 환상적인 자전거 코스는 1인 라이딩에도 충분히 기분전환 할 수 있는 힐링 휴가지다.

경인 아라뱃길은 전기자전거를 이용하면 더위에도 체력적으로 큰 무리 없이 다양하게 둘러볼 수 있는 거리다. 경치를 감상하며 라이딩을 즐기기에 좋을 뿐만 아니라, 오토캠핑, 글램핑장을 함께 즐기거나 노을이 아름다운 정서진을 비롯해 아라마루, 아라폭포 등의 방문 장소들도 존재해 주말 여행지로 적합하다.

▲경주 보문호 (게티이미지뱅크)

빼어난 절경과 문화유산을 한눈에…‘경주 보문호 자전거길’

경주는 자전거 도로가 잘 정비되어 빼어난 절경과 문화유산을 라이딩으로 즐기기에 최적화된 여행지다. 특히 명활산 옛 성터 아래에 만들어진 50만 평 규모의 보문호는 아시아 3대 유적으로 지정되었을 만큼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자랑한다. 보문호 둘레를 따라 잘 조성된 자전거길을 따라 환상적인 풍경을 보며 편안하고 여유롭게 라이딩을 즐기기에 더할 나위 없이 좋다. 또한, 보문호 주변으로는 신라의 문화를 담아낸 보문관광단지부터 세계자동차박물관, 키덜트뮤지엄 등 다양한 관광지가 즐비하다.

▲전기자전거 '팬텀 Q SF 플러스'. (사진제공=삼천리자전거)

삼천리자전거는 체력적으로 부담이 될 수 있는 짧은 주말 자전거 여행에 전기자전거 이용을 추천했다. 삼천리자전거의 ‘팬텀 Q SF 플러스’는 콤팩트한 미니벨로형 접이식 전기자전거로, 높은 주행성능은 물론 이동성과 편의성을 두루 갖췄다. 1회 충전으로 최대 165km까지 달릴 수 있고, 9도의 오르막길도 오를 수 있어 비포장도로를 포함한 다양한 지형에서 부담 없이 라이딩을 즐길 수 있다. 전자기기 충전이 가능한 USB 포트와 안전한 야간 주행을 위한 헤드라이트와 사이드 LED 등 다양한 편의 기능도 갖췄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