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스트잇이 판매데이터를 바탕으로 선정한 올여름 인기 명품 레인부츠 5가지 (사진제공=머스트잇)
머스트잇은 지난달 레인부츠 판매량이 전년 대비 618% 증가했다고 19일 밝혔다. 7월 내내 비가 내린다는 ‘장마 괴담’이 퍼질 정도로 많은 비가 올 것으로 예상되면서 소비자들이 발 빠르게 장마 준비에 나선 것으로 분석된다.
머스트잇은 판매데이터를 바탕으로 올여름 인기 명품 레인부츠 5가지를 선정했다. 1위는 헌터 플레이 톨 레인부츠가 차지했고 2위 문스타 레인부츠, 3위 헌터 플레이 숏 레인부츠, 4위 바버 남성용 님버스 웰링턴 레인부츠, 5위 바버 여성용 애비 롱 웰링턴 레인부츠가 그 뒤를 이었다.
순위에 오른 헌터와 문스타, 바버는 모두 100년이 넘는 전통을 가진 클래식 브랜드로, 군더더기 없는 심플한 레인부츠 디자인으로 오랜 사랑을 받고 있다. 사이즈는 남성은 짧은 기장을, 여성은 짧은 기장과 긴 기장 모두 선호하는 것으로 보인다.
레인부츠와 더불어 여름철 신기 좋은 샌들, 슬리퍼 상품도 관심을 받고 있다. 인기가 많은 상품은 에르메스의 오란 여성 샌들 슬리퍼와 에제리 샌들 슬리퍼, 버버리 빈티지 체크 슬라이드 슬리퍼, 끌로에 로고 우디 슬라이드 슬러퍼 등이 있다.
머스트잇 관계자는 "레인부츠 판매량이 급증하면서 6월에도 준비한 물량들도 빠르고 소진되고 있다“며 “자신만의 개성 있는 레인부츠 코디로 긴 장마를 기분 좋게 이겨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