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에어로스페이스가 에어택시 부품 추가 공급 계약 기대감에 신고가를 경신했다.
20일 오전 10시 현재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전 거래일 대비 0.87% 오른 13만85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장중 14만600원까지 오르며 전날 기록한 장중 사상 최고 주가 13만8800원을 갈아치웠다.
이날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영국 버티컬 에어로스페이스(Vertical Aerospace)와 공동개발을 위한 합의각서를 체결했다고 공시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버티컬 에어로스페이스가 개발중인 4인승 에어택시 VX4에 적용될 틸팅(Tilting) 및 블레이드 피치 시스템(Blade Pitch System)에 대한 개발 및 양산공급 업체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회사 측은 "한화에어로스페이스와 VA는 VX4에 장착되는 액츄에이터(Actuator)에 대한 장기공급 계약을 작년 8월 체결한 바 있으며, 기존 장기공급 계약을 확장시켜 Tilting 및 Blade Pitch System까지 포함하는 내용을 합의했다"며 "이후 수정계약 체결 시 별도 공시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장중 매매동향은 잠정치이므로 실제 매매동향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일어나는 모든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