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서비스 송봉섭 대표이사(오른쪽)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 한수희 대표이사에게 '특별 공헌상'을 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삼성전자서비스)
삼성전자서비스 송봉섭 대표이사 부사장이 국내 서비스 산업의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한국능률협회컨설팅으로부터 '특별 공헌상'을 수상했다.
삼성전자서비스는 22일 경기도 수원에 있는 '삼성전자 CS아카데미'에서 능률협회컨설팅 한수희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특별 공헌상 및 2023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 콜센터 부문 '고객감동 콜센터' 선정 인증패 수여식을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삼성전자서비스는 1999년 국내 최초로 'IT 원격진단 서비스'를 실시하고 2010년 'ARS 음성인식 시스템'을 도입한 후 챗봇, 사물인터넷(IoT) 등 고객 상담에 신기술을 적용하며 20년 이상 국내 서비스 산업의 혁신을 선도해 왔다. 업계 최초로 '시각장애 고객 전문상담'을 도입하고 '청각·언어 장애 고객을 위한 수어 상담'을 운영하는 등 소비자 권익 향상에도 앞장선 공로를 인정받았다.
송 대표는 "고객만 바라보며 노력해 온 임직원의 헌신이 결실을 보아 뜻깊다"며 "앞으로도 고객에게 감동을 선사하는 최고의 서비스로 삼성전자 제품의 가치를 높이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