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이 올해 초 새롭게 선보인 ‘배홍동쫄쫄면’은 진짜 쫄면 같다는 평가를 받으며 비빔면 시장에서 쫄면 카테고리를 형성했다.
배홍동쫄쫄면은 배홍동비빔면 비빔장으로 쫄면의 맛을 구현했다. 건면을 사용해 쫄면 특유의 탱글탱글하면서 쫄깃한 식감을 완성했다. 건면은 튀기지 않고 바람에 말리기 때문에 유탕면에 비해 표면이 매끄럽고 밀도가 높아 탱글탱글한 식감을 낼 수 있다.
소스는 쫄면의 특징에 맞게 기존 배홍동비빔면보다 더 매콤한 맛을 살렸다. 전체적으로 맛깔나게 시원하며 매콤한 소스와 쫄깃하고 탱탱한 건면, 바삭하고 고소한 후첨 별미튀김의 조화가 분식점 쫄면의 맛을 그대로 구현해 냈다는 평이다.
배홍동쫄쫄면은 시장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배홍동쫄쫄면을 맛본 소비자들은 “쫄깃탱탱한 면발에 새콤매콤한 비빔장, 그리고 고소한 별미 튀김이 어우러져 너무 맛있다”, “양념장도 넉넉하고 비빔면보다 쫄깃쫄깃해서 맛있음! 쫄면 좋아하는 나에게는 최적의 제품”, “진짜 집에서 분식점 쫄면 먹는 기분, 올여름에는 배홍동쫄쫄면이네”라며 호평을 쏟아내고 있다.
농심은 배홍동쫄쫄면 출시와 함께 배홍동 브랜드의 광고 모델로 방송인 유재석을 3년 연속 발탁했다. 농심이 선보인 광고는 “배홍동으로 전국을 비빈다”는 카피와 함께 유재석이 푸드트럭으로 전국을 다니며 배홍동을 알리는 내용이다.
광고와 함께 농심은 본격적인 비빔면 시즌인 여름을 맞아 푸드트럭으로 전국 각종 축제와 리조트를 순회하며 배홍동 시식 자리를 만드는 등 마케팅 활동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농심 관계자는 “배홍동의 제품력을 기반으로 적극적인 영업‧마케팅 활동을 펼쳐 올해 비빔면 시장 역전을 이뤄내겠다”고 말했다.